검정고시 수시 대안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특별상담
검정고시 수시 대안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특별상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국 각 교육청은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발표했다.

합격자 명단과 개인별 성적은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청 대표번호 또는 ARS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현재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100% 면접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올해 첫 검정고시 합격자 전공 특별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을 진행하며 일반 대학 수시, 정시와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항공정비학과는 항공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실무중심의 항공정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항공기 정비교육 과정 및 교재 개발, 항공기 정비분야 교육 등을 제공한다. 최근 통합 항공사가 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최근 항공산업은 효율화 작업에 속도를 내면서 인력 재배치에도 분주하다.

과기전에서는 맞춤형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분야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를 비롯한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과기전 관계자는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많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며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고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자세한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