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엔젤공방허브센터 대표작가 전시회 및 운영자 간담회 개최
강동구, 엔젤공방허브센터 대표작가 전시회 및 운영자 간담회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5.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젤공방거리와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엔젤공방허브센터 개소 1주년
엔젤공방허브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엔젤공방 대표 작가 전시회를 연다.
엔젤공방허브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엔젤공방 대표 작가 전시회를 연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8일까지 엔젤공방허브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엔젤공방 대표작가 전시회와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등 기념행사를 연다.

성안로에 자리 잡은 엔젤공방허브센터(연면적 796.40㎡)는 지하에는 다목적실‧랩실‧소회의실이, 지상 1층에는 엔젤공방 및 사회적경제 홍보·전시존이, 지상 2층에는 엔젤공방 공동 교육·체험장‧1인 작업대 등으로 이뤄져 있다.

지난해 5월 14일 개소한 이래 엔젤공방을 성장, 발전시키는 허브 역할과 엔젤공방거리가 사회적경제거리로 도약하기 위한 지역 커뮤니티 역할을 맡아왔다.

엔젤공방은 강동구가 2016년부터 성내동 도서관과 통학로 주변의 변종업소를 걷어내고, 그 자리에 공방을 입점 시켜 주거환경 개선과 사회적경제 방식의 일자리를 창출한 강동구의 대표 사업이다. 인형, 커피‧목공예품‧케이크‧향초 등 매력 넘치는 25개 업종의 공방이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며, 성안로를 걷고 싶은 문화거리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구는 개소 1주년을 맞아 엔젤공방허브센터에서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을 염원하는 기념행사를 연다.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엔젤공방 대표작가 20여명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엔젤공방거리가 있는 성안로는 청년들이 모이기 시작하면서 지역 상권 분위기도 활기가 더해 졌다. 그 구심점에 있는 엔젤공방허브센터가 어느덧 1년을 맞이하여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공방 특화 문화거리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엔젤공방과 엔젤공방허브센터에 관심 있는 청년 및 주민들은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