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A&T·포항MBC·JTBC 등 주요 기업, 미디어 분야 신입·경력 채용
SBS A&T·포항MBC·JTBC 등 주요 기업, 미디어 분야 신입·경력 채용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5.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미디어잡
자료제공/미디어잡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SBS A&T, 포항MBC, JTBC 등 주요 기업들이 미디어 분야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채용한다.

미디어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18일 2021년 5월 셋째 주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우선 SBS A&T는 경영기획/소품/드라마VFX(합성) 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경력 사항은 경영기획, 소품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자만 지원 가능하며, 드라마VFX(합성) 직무는 합성 경력 3년 이상(영화, 광고영상, 드라마 관련)일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채용 검진 -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방법 및 제출 서류의 경우 SBS A&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경영기획 및 드라마VFX (합성) 직무는 채용담당자 메일주소로 지원 부문/수험번호/성명 순으로 메일 제목을 작성해 포트폴리오를 필히 제출해야 한다.

경영기획 부문은 실무면접 당일 포트폴리오 프레젠테이션을, 소품 및 드라마 VFX 합성 부문은 실무면접 당일 실기시험을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1일 오후 6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및 SBS A&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항MBC는 2021년 신입사원 취재기자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연령 및 학력에는 제한이 없고, 경력 사항은 신입사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국가유공자 및 취업보호대상자의 경우 법령에 의거해 채용에서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 1차 전형(서류) - 2차 전형(필기) - 3차 전형(실기) - 4차 전형(개별 면접) - 5차 전형(최종 면접) -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방법은 포항MBC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제출 서류로는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증명사진 및 각종 증명서를 PDF 파일로 스캔 후 온라인으로 입력해 제출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며, 공고 내용의 필수 숙지사항 및 코로나19 관련 특기 사항 등의 내용은 미디어잡 또는 포항MBC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SNS채널 기획 및 관리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계약직이며 경력 3년 이상의 경력자만 지원 가능하다. 종합광고대행사 또는 온라인 대행사 경력자, 유튜브 제작 콘텐츠 조회 수 10만 건(1건 기준) 이상 유경험자,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 또는 포토샵 GTQ 자격증 보유자의 경우 채용에서 우대한다.

채용될 경우 브랜드 전략파트 부서에서 SNS 콘텐츠 기획/제작 및 SNS 채널 관리와 SNS 채널 분석 및 모니터링, 광고대행사 협업 및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채용 검진 -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다.

면접전형 합격자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원본, 재직 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우대사항 관련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채용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미디어잡 및 KB손해보험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TBC는 디지털 서비스 기획 / 개발 / 디자인 / QA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2~10년 이상의 경력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될 경우 자사 플랫폼 성장을 위한 서비스 기획, 웹 서비스 및 백엔드 개발 및 운영, 데이터 기반 추천 및 개인화 서비스 구축, 애플 앱스토어 관리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 관리/정책 대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설계 및 공정 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원서 접수는 JTBC 홈페이지 입사 지원 및 자기소개서 항목에서 가능하며 포트폴리오 URL(드라이브 링크, 웹 페이지 URL 등)을 함께 기입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 오전 10시까지며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JTBC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iHQ는 2021년 신입/경력 (기자/PD/포토그래퍼) 직군을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경제/연예부 기자, 뉴스/교양 PD, 포토그래퍼 직무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경력 사항은 신입 또는 2년 이상 관련 경력자다. 포토그래퍼의 경우 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면접전형(1차, 2차)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경력기술서 포함) 1부 및 기타 증빙서류며, 경력자의 경우 작성 기사(기자), 제작 프로그램(PD) 3건 이상 URL 첨부, 포토그래퍼 지원자의 경우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담당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팍스넷경제TV에서는 팍스경제TV 보도국 기자 / PD / 영상취재 신입 및 경력직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대학 2, 3년제 이상의 학력을 소지해야 하며, 동종업계 근무경력이 있거나 끈기 있고 성실하게 근무 가능할 경우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로는 자사 입사지원서, 경력기술서(경력직)며, 이력서에는 연락처, 사진, 응시 분야/근무부서를 필히 기재 및 첨부해야 한다. 각종 증빙서류는 서류전형에 합격한 후 필히 제출해야 한다.

면접일의 경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해당 공고의 마감일은 오는 21일까지며 이메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경력직 영상제작 PD를 채용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 계약직이며 경력 3년 이상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며, 면접 서류는 지원 후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자 면접(회사 방문) - 최종합격 순서로 진행되며 방문 시에 인적성 검사 결과지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해당 공고는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31일까지다.

미디어와 관련한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 사항은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