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대중과 음악으로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예술가 래퍼! 래퍼'에이잭'의 직업이야기
[JOB포커스] 대중과 음악으로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예술가 래퍼! 래퍼'에이잭'의 직업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7.02 18:16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래퍼 '에이잭'
사진 = 래퍼 '에이잭'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방송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같은 서바이벌 프로그램 이슈가 되며 래퍼가 재조명 됐다. 뿐만 아니라 래퍼'도끼'의 수익이 공개되면서 래퍼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져 래퍼가 되기위해 도전하는 이가 증가하고 있다. 데뷔 8년차 래퍼 '에이잭'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 힙합 언더그라운드씬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래퍼 에이잭 이라고 합니다.

Q.2. 하시는 일(직업)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제 직업은 래퍼이구요. 말 그대로 저의 진솔한 이야기나 메시지를 랩으로 표현해 그걸 뒷받침 하는 비트와 멜로디도 같이해서 힙합 음악이라는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사진 = 래퍼 '에이잭'
사진 = 래퍼 '에이잭'

Q.3. 래퍼의 길을 걷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

어릴 때부터 평소에 힙합음악을 즐겨 들어왔고, 랩에 매력을 느껴 오던 중 주변 사람들의 칭찬과 권유로 성인이 되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타이밍 좋게 어느 신생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시절도 겪게 되었었는데 그 때 맞물려 래퍼로서 여러 음악 할 기회들을 제대로 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 = 래퍼 '에이잭'
사진 = 래퍼 '에이잭'

Q.4. 랩메이킹의 영감은 주로 어디서 얻는지?

영감을 위해 딱히 뭘 의도적으로 하지는 않고 평소의 일상생활 속에서 주로 얻는 거 같습니다.

Q.5. 래퍼로 데뷔한지는 얼마나 되었나?

2012년 6월 28일 날 첫 앨범데뷔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활동을 쭉 이어오고 있는 중입니다. 데뷔한지 7년이 넘어서 이젠 어느덧 8년차네요.

Q.6. 롤모델인 래퍼가 있는가?

롤모델은 딱히 없지만 아티스트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의 인성이나 마인드, 행보 등은 타이거JK 선배님과 산이 선배님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외국 아티스트 쪽으로는 롤모델 까지는 아니지만 에미넴을 가장 좋아합니다.

Q.7. 최근엔 어떤 활동이 있었나?

몇 달 전인 4월3일에 ‘사랑병도 반환이 되나요?’라는 ‘AOA’혜정, ‘에이틴’ 류의현 주연의 웹드라마 OST를 맡아서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개인곡으로는 장장 5년만의 앨범 발매였던지라 감회가 많이 새로웠네요. 이어서 스푼라디오 방송에도 앨범 홍보차 출연했었고 바로 오늘 아침에는 용인에 있는 어느 한 중학교에서 힙합관련 강의를 마치고 왔습니다, 제가 맡은 ‘2019 쇼미더 문화유산 시즌2’ 뮤직비디오도 계속해서 문화유산채널을 통해 업로드 되고 있는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진 = 래퍼 '에이잭'
사진 = 래퍼 '에이잭'

Q.8. 최근 고등래퍼나 쇼미더머니 등을 통해 래퍼를 꿈꾸는 래퍼지망생들이 많아 지고 있다. 겉으로 보여지는 화려함에 이끌려 쉽게 도전하는 이가 많다. 이들을 위한 조언 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준다면?

겉멋과 유행에 휩쓸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정말 힘든 길이예요. ‘진심으로 이거 아니면 안 된다.’ ‘죽어도 여기에 올인 하겠다.’ 라는 각오로 미쳐서 해도 성공할 수 있을지 없을지 확신할 수 없는 분야이기 때문에 본인만의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난 뒤에 도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분야에선 ‘즐기는 것’보단 ‘버티는 것’이 더 중요한 요소라 생각되어지네요.

Q.9.향후 활동계획은??

일단 미니앨범을 목표로 곡 작업을 계속해서 하는 중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려고 해요. 그게 만드는 곡이 정통 힙합음악이 됐든, 대중적인 힙합 곡이 됐든, 클럽공연 또는 뮤지컬이나 예능 방송 이든 뭐든 간에 저라는 아티스트를 대중 분들에게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제 능력껏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노력해서 그 기회를 잡아 운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사진 = 래퍼 '에이잭'
사진 = 래퍼 '에이잭'

Q.10.독자(팬)들에게 전달할 메시지

아직 메이저로 못 올라온 언더 래퍼이지만 무조건 기어서라도 조금씩 정상을 향해 올라설 겁니다. 가타부타 않고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꾸준히 행동으로 계속해서 보여드릴게요.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잡포스트는 래퍼'에이잭'을 만나 래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앞으로 멋진 래퍼로서 좋은 활동을 기대해 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지 2021-01-09 00:41:48
랩이 수준급이네 솔직히 랩하기엔 아까운 외모

이건분명 2019-07-09 12:16:47
잘 몰랐던 분인데 .. 진심 가치관도 멋있고 인성 실력 외모 삼박자 두루 갖추신 분이네요....

항상두번째 2019-07-09 12:16:10
랩 잘하고 힙합 하나만 보고 묵묵히 가시는 형님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에이잭홀릭 2019-07-09 12:15:46
이젠 떡상하즈아~~|~|!

지오 2019-07-06 18:43:55
랩은 좀 하네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