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전문 ‘㈜위치커머스’, 전담팀 배치와 정기 미팅으로 맞춤 기획 진행
병원 마케팅 전문 ‘㈜위치커머스’, 전담팀 배치와 정기 미팅으로 맞춤 기획 진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5.21 18: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분야를 막론하고 마케팅을 통한 홍보와 노출이 기업이나 브랜드 운영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시대적 흐름에 걸맞게 최근에는 병원에서도 적극적으로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추세다.

회사 내부에 마케팅팀이나 기획팀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일반 기업과는 다르게 병원은 자체적인 운영이 어렵다는 이유로 외부 대행사에 마케팅을 맡기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주기적으로 의료법 교육을 실시하는 병의원 마케팅 전문 회사 ㈜위치커머스에서는 1:1 전담팀을 배치하고 정기 미팅을 진행하여 각 병원의 특징과 전문 분야에 적합한 맞춤 마케팅 기획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케팅 기획 단계에서는 회사 내부 기획팀이 직접 병원 원장과 소통하여 바이럴 마케팅, SNS 마케팅, 검색 광고, 영상 광고 등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에 대해 논의하고 최종적인 광고 이행 내용을 결정하며, 필요에 따라 SNS나 유튜브 등 새로운 매체를 제안하기도 한다.

이후 계약에 따라 광고를 이행하고 마케팅 진행 상황과 피드백 내용을 병원에 제공하며, SNS나 유튜브 운영을 의뢰한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한 분석 결과도 전달한다.

㈜위치커머스 관계자는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에서 계약 후 광고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가운데, 위치커머스에서는 업계 최초로 광고 불이행 시 전액 환불 조건을 제시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는 병원 마케팅 특성상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데다 의료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병원 이미지가 나빠지고 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전문 업체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것이 좋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위치커머스는 병원 마케팅 뿐만 아니라 일반 소상기업 네이버 상위노출 마케팅,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도 운영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중희 2021-05-23 23:39:05
나름 마케팅 견적 상담을 많이 받아봤는데 환불조건이 제일 눈에 띄는 업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