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블라, '보이스 크리에이터 양성'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까지
블라블라, '보이스 크리에이터 양성'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까지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5.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블라블라
사진제공 : 블라블라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가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및 오디오 방송을 지원하는 크루 제도 운영 등 기존 오디오 콘텐츠 영역을 넘어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입맛의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오디오 콘텐츠의 특성을 활용하여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전국 대학생 추천 노래자랑>은 3월 예선전을 시작으로 4월 결승전까지 100여명의 참가자들이 다양한 노래장르로 각자 블라블라에서 오디오 라이브 노래자랑 방송을 진행하였다. 예선부터 본선까지 총 100여명의 노래자랑 참가자들과 10,000여명의 청취자들이 참여를 하였으며, 특히, 참가자들과 청취자들이 팬미팅처럼 실시간으로 오디오와 채팅으로 교감을 나눌 수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심사를 통해 1위부터 3위까지의 입상자를 선정하였으며, 해당 입상자들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노래자랑을 통해 블라블라에서는 향후 노래자랑 콘텐츠를 킬러 콘텐츠로 끌고 나가며, 노래자랑 시즌 2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사진제공 : 블라블라
사진제공 : 블라블라

이와 더불어 현재 블라블라에서는 4월 중순부터 한 달 간 카카오페이지와 협력하여 블라블라의 숏폼 오디오 콘텐츠인 ‘블라짤’을 통해 연기, 개인기 등을 선보이는 <보이스 오디션> 역시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으며, 오디션 합격자는 6월 중에 발표된다.

또한, 10분 분량의 오디오 드라마를 구성하는 <짤 드라마 공모전>도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자유 주제로 에세이, 일상물, 다양한 장르의 소설 등 10분 이내 분량의 시나리오 제출을 통해 공모전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전 수상자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블라블라의 오리지널 오디오 드라마 계약 및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오리지널 콘텐츠 이외에도 보이스 크리에이터들이 자생할 수 있는 선순환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블라블라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크루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누구나 보이스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보이스크루> △자신만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크루> △블라블라 플랫폼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인 <베스트크루> △블라블라와 함께 전속 계약을 통하여 오디오 방송을 진행하는 <슈퍼크루>를 모집 및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슈퍼크루로 전속 계약이 체결되면 건강검진 지원부터 활동 지원금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블라블라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의 전략적 투자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모빌리티 맞춤형 콘텐츠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모빌리티 맞춤형 콘텐츠의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블라블라 앱 또는 블라블라 웹페이지 내 배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