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 유통물류과 이종우교수 'K-Fish Around The Globe' 기고
연성대 유통물류과 이종우교수 'K-Fish Around The Globe' 기고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5.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산물 수출 디지털 환경의 대응방안 소개
사진: 연성대 유통물류과 이종우교수
사진: 연성대 유통물류과 이종우교수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해외시장분석센터는 국내외 최신 수산시장 정보를 담은 ‘K-Fish Around The Globe’ Vol.21을 발간했다. 2021년 첫번째 발간물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글로벌 수산물 환경과 디지털 마케팅 환경, 수산식품 전망을 다뤘다.

언택트 시대 대응 방안에 대해서는 연성대 유통물류과 이종우교수가 전문가 PICK으로 참여해, 코로나19로 인한 현재 수산시장 상황과 글로벌 디지털 소비, 코로나 이후 수산물 수출 환경 변화 등 차별화된 맞춤 마케팅 전략을 전했다.

연성대 이종우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 글로벌 디지털 소비 ‘언택트’ 증가로 온라인으로 넘어가던 오프라인 소비자들은 코로나 사태를 통해 이커머스 쇼핑에 완전히 정착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유통을 말할 때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유통을 먼저 말하는 시대가 된다고 전했다.

또한 언택트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비즈니스 개선과 뉴컨셉 모델 등이 필요하며, 수산업 종사자와 기업들도 변화하는 디지털 수출 환경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K-POOD를 활용한 현지 리테일 콜드체인을 활용해 비용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디지털 시대, 한류가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는 지금이 한국 수산물을 세계로 수출할 기회라 밝혔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국무총리 산하의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해양수산 정책수립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KMI는 국내외 수산물 시장 동향을 담은 K-Fish Around The Globe를 년 4회 발간하며 국내 해양수산 관련 기업과 정부부처에 최신 전문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