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고풍스러운 엔틱 감성의 치킨 브랜드 ‘봉구통닭’이 6월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창업자 지원에 나선다.
봉구통닭은 6월 한달 간 가맹 계약을 맺은 창업자를 대상으로 11개 항목에 이르는 2,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봉구통닭은 약 3년간의 준비 기간을 통해 시그니쳐 메뉴와 특색 있는 뉴트로 컨셉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치킨 외식업 프랜차이즈이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치킨’이라는 슬로건으로 봉구통닭은 신림동 1호점과 치킨의 성지 대구점 런칭을 성공했으며, 이후 유명 브랜드가 다수 포진해 있는 전국의 핵심 상권에서 단일 점포 기준 월 매출 1억 이상을 달성하는 등 성장을 이어왔다.
봉구통닭의 6월 한정 프로모션은 로열티 및 가맹비에 관련된 창업 관련 비용의 전면 감면 혜택과 SNS 및 블로그 등의 온라인 홍보 지원 혜택이 포함한다. 또한 매장 오픈 기사 송출 및 전단지, 실물 거치 가능한 X배너에 이르는 오프라인 홍보의 무료 혜택 등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계육 100마리 무료 지원에서부터 매장 운영 교육비 지원 및 가맹이행보증금, 광고분담금 무료등 신규 창업자에게는 부담일 수밖에 없는 비용들을 지원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각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돕겠다는 것이 봉구통닭측의 설명이다.
봉구통닭은 가맹점 보호를 위한 상표 및 캐릭터,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컨셉 등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상표, 특허 등 각종 권리 출원을 마쳤다.
더불어, 차별화된 시그니쳐 메뉴와 빙하살얼음 숙성맥주냉장고의 특허출원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봉구통닭은 뉴트로(New+Retro) 컨셉을 도입해 신구를 아우르는 감성적인 매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6월 한정 프로모션이 코로나19로 정체된 외식업 시장을 돌파할 원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봉구통닭은 앞으로도 자사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한국 외식업을 대표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봉구통닭은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보고싶다', 아메리칸 뉴트로 커피 브랜드 '데일리커피' 등 각 분야별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만든 경영진을 주축으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홀 매출과 샵인샵 매출,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한 배달 매출까지 다양한 수익창출 모델로 가맹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