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검증 두 눈 끄게 뜨고 살펴보자
가상자산 검증 두 눈 끄게 뜨고 살펴보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가장 핫 한 뉴스는 가상자산(암호화폐)의 등락 폭일 것이다. 경제 활동을 하는 국민의 절반 가까운 인구가 가상자산투자를 이용 하고 있다.

하지만 4조원대의 가상자산을 이용한 거래소 다단계 사기, 가상자산 사업자의 먹튀 사건 투자에 대한 수익의 극대화라는 것에 눈이 멀어 가자 구별을 못 했던 것이다.

이제 거래소는 정부에서 검증을 하지만 가상자산을 어떻게 검증을 하며 누가 할 것인가? 고객인 투자를 할 때 무엇을 보고 투자를 해야 할 것인가? 여기서 가상자산을 가지고 검증을 할 수 있는 몇가지를 살펴볼 수 있다.

첫 번째 가상자산을 발행한 사업자(재단)이 확실한 사업자인지! 사업자가 만약 겉만 번지르르하고 알맹이는 텅 비어있는지 확인 해야 할 것이다.

 두 번째 사업자가 어떤 사업을 했는지 지금 하는 프로젝트는 어떤 것인지 이 또한 확인 해야 할 것이다.

세 번째 가장 중요한 부분이 사업자의 가상자산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미래 가치가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되어야 할 것이다.

가상자산의 미래는 어디에 사용되며 이용자가 얼마나 많은지에 가상자산의 가치가 이뤄질 것이다. 

가상자산 검증에 대해서 ‘에이락’ 관계자는 ‘가상자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디에 사용되며 그 사용되는 가상자산이 실거래에 사용된 근거가 되는 트랜잭션 즉 블록체인의 데이터를 이용한 가상자산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공개된다면 투명성에 대한 신뢰성, 기술성의 안정성, 자산의 가치성을 받을 것이며 가상자산의 적용 범위에 따라서 올바른 기술과 운영사의 신뢰, 자산이기에 가치에 어울리는 발행량,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와 현실성 있는 사용 환경 그 사용을 검증할 수 있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공개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하이리턴 뒤에는 하이리스크가 존재한다. 자칫 작은 욕심이 소중한 재산을 송두리째 날릴 수 있다는 것을 상기해서 규모 있는 투자의 길을 가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