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주택관리사·전기기능사·전기기사 실기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원격교육
한국토픽교육센터, 주택관리사·전기기능사·전기기사 실기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원격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제공
사진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주택관리사,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실기 국가자격증 자격시험대비 준비를 위해 6월 9일에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 본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에서 주택관리사를 6월 수강하시는 분에 한해 수험서 무료증정을 한다.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총4권(이론서 3권, 입문서 1권) 제공하고, 1과목 수강시 12만원 상당의 교재를 6만원 제공 (50% 할인), 2과목 이상 수강시 4권 모두 무료 제공한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자로서 시, 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시험에 경우에는 1차와 2차로 나뉘어져 있다.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으로 되어 있으며 2차 시험​​은 주택관리 관계법규 및 공동주택관리 실무평가로 구성되어 있다. 회계원리에 경우에는 입주자등의 재산관리 측면에서 관리비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과목이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하여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 및 담당할 수 있다. 전기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은 전기공사기사,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의 첫단계이다.

전기기능사는 필기 3과목, 실기 1과목이며 필기는 전기기기, 전기이론, 전기설비로 되어 있고 실기는 작업형으로 전기설비작업(도면과 재료를 받으면 주어진 시간 내에 작업을 완료)을 하면 된다. 필기, 실기 둘다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하여야 합격이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 전기기능사 비전공자도 응시할 수 있으며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전기산업기사 응시도 가능하므로 현장직으로 기술자로서 근무를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취득하고 도전하고 있는 직업이다. 또한, 전기직 공무원으로 진출하거나 조선·자동차·항공·전기전자·방위산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시험은 응시자격을 확인해 봐야한다.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 또는 훈련과정 이수자, 2년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여야 응시가 가능하다. 본인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시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으로서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전기기기 제조업체, 전기설계 전문업체, 전기기기설비업체, 전기공사업체, 전기안전관리 대행업체로 활동할 수 있으며 전기부품 및 장비, 장비의 디자인 및 제조, 실험과 관련된 연구를 담당하기 위한 생산업체의 연구실 및 개발실로도 취업이 가능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취업의 길이 열리기 때문이다.

토픽코리아에서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6월 개강반 등록생 중 선착순에게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온고지신(1∼9회차) 수험서와 기출문제 해설 강의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관광통역안내사 관광자원해설을 수강하는 분들에 한해 수험서를 무료로 제공하며 관광학개론, 관광법규, 관광국사 교재를 구매하는 분에 한해 동영상 강의를 무료 제공한다.

주식회사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