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빡떡볶이, 소자본 창업 원하는 점주 위한 18가지 혜택 제공
마빡떡볶이, 소자본 창업 원하는 점주 위한 18가지 혜택 제공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6.0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마빡떡볶이 제공
사진 = 마빡떡볶이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코로나19와 최저 임금 이슈로 소규모 창업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두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청년 창업과 함께 1인 창조 기업 지원을 위한 법안이 발의되고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소자본 운영이 가능한 가맹점 체계에 관심이 몰리는 추세이다.

이러한 가운데 떡볶이 프랜차이즈 '마빡떡볶이'는 소규모 창업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떡볶이는 넓은 연령대에서 선호도가 높고 가격이 저렴하여 소자본 창업 내지는 업종 변경을 원하는 창업자에게 적합하다.

'마빡떡볶이'는 샵인샵 창업이 가능하여 최대한 가맹점주가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매장 오픈이 가능하고 운영 방식이 어렵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샵인샵은 기본적으로 '매장 안의 매장'이란 뜻으로 둘 이상의 아이템을 하나의 매장 안에서 운영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주목할 점은 '마빡떡볶이'는 가맹 입점 시 18가지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실시간 관리, 상시 마케팅 상담, 상권 내 직접적 홍보를 위한 지역 홍보, 블로그 홍보, 언론 기사 홍보, 블로그 체험단이 있는데 후기를 제공하고 상세 홍보를 한다는 부분이다.

SNS 홍보, 대표 포털 노출, 지역 카페 홍보, 배달 리뷰 관리,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 자율, 재가맹비 면제, 배달 플랫폼 관리, 매출·순익 관리, 디자인 시안 제공, 슈퍼바이져 파견이 그 혜택들이며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창업 전문가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확실성이 가시지 않은 환경에서는 무엇보다 운영 구조의 안정성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상권이나 계절에 따른 영향이 적은 업종 및 메뉴를 선정하는 것이 적절하며 인건비를 비롯해 고정 경비 최소화에 주력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마빡떡볶이'는 이에 적합한 메뉴로 다른 요인에 따른 영향이 적은 업종에 속한다.

또한 메뉴에 있어서도 떡볶이 브랜드의 똑같고 식상한 메뉴 경쟁 속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새우마빡 튀김과 떡볶이의 퓨전을 시도하고 있으며 1인 메뉴 구성을 통해 1인 가구 고객의 유입을 통한 매출 상승 전략을 도모하고 있다.

마빡떡볶이 관계자는 "합리적인 원자재가와 판매가를 통하여 점주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유지할 것이며, 꾸준한 모니터링과 정기 점검을 통하여 모든 매장을 관리하고 프랜차이즈 전문 마케팅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인지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