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작떡볶이치킨, "네고왕 프로모션 7억 가맹점 지원"
걸작떡볶이치킨, "네고왕 프로모션 7억 가맹점 지원"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6.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걸작떡볶이치킨 제공
사진 = 걸작떡볶이치킨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떡볶이와 치킨의 콜라보 떡닭 메뉴로 구성하여 활발하게 브랜드 전개를 하고 있는 걸작떡볶이치킨이 지난 4월 장영란씨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 시즌2”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네고왕은 MC가 브랜드를 방문해 가격 할인, 추가 서비스를 네고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좋은 조건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유튜브 웹예능 이다.

MC 장영란이 걸작떡볶이치킨 본사를 방문해서 김복미 대표와 만나 이벤트 네고기간 동안 떡닭(떡볶이치킨)세트를 주문하면 1만원 상당의 모듬튀김, 주먹밥, 당면사리를 제공과 “네고왕 찐맵떡볶이”, “네고왕 감바스떡볶이” 메뉴 출시를 네고 계약으로 체결했다.

또한 제공되는 1만원 상당의 비용은 가맹점에 부담없이 파격적으로 본사가 전액지원 하기로 했다.

주문 방식 또한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주문으로 타브랜드들과 달리 가맹점과 고객의 편의성을 생각하는 파격적인 네고로 화제를 모았다.

걸작떡볶이치킨 관계자는 “이번 네고왕 프로모션으로 본사에서 지원된 금액은 약 7억원이며, 본사의 파격적인 행보로 가맹점의 매출도 전년 대비 320% , 전월 대비 220%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네고왕 효과에 힘입어 네고왕 시즌2 MC 장영란과, 로또왕(달라스튜디오 이하)배우 이이경을 브랜드 모델로 전속 발탁하였고, 추 후 두 모델을 앞세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네고왕 마케팅은 가맹점의 매출 증진을 위한 본사의 파격적인 선택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좋은 선례를 남겼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