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포렌식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 ‘경력진과 같은 인재 배출’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포렌식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 ‘경력진과 같은 인재 배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1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디지털포렌식은 각종 디지털 기기나 인터넷에 있는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범죄 증거를 확보하는 수사 기법으로, 최근 IT(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디지털 범죄가 더욱 지능화되면서 최신 분석 기법 연구와 인재 육성의 필요성 등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IT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포렌식학과는 차세대 보안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취업에 초점을 맞춘 실무위주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분석기술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아마존 웹 서비스와 같은 클라우드 기술의 활용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관련 전문가의 수요가 높은 반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는 부족한 현실 속에서 전문학교 중 국내 최초로 AWS 아카데미와 AWS 에듀케이드 프로그램에 기관 맴버로 승인을 받았고, 또 AWS 아카데미 공인강사를 2명 보유한 국내 유일의 학점은행 교육기관이다.

또한 기관 맴버의 다양한 혜택을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아마존 웹 서비스 기술을 실무형 실습 수업과 프로젝트 캠프에서 활용하는 클라우드 혼합형 보안교육과정을 집중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 해킹, 디지털포렌식(사이버수사), 융합보안(인공지능/IoT)로 세분화해 보다 맞춤화된 전공 실무를 교육하고 있다. 각 학과는 기초학기 외에도 입학 전 선행학습, 방학 중 진행하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발표회 등을 진행해 실무능력을 키운다. 학교 내 취업지원센터는 취업연계와 취업특강을 통해 학생 취업을 책임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기업은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즉시 자신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인재를 원한다”면서 “본교는 실무위주 교육 시스템은 물론 최첨단 시설과 장비,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구축해 졸업 시 경력진과 같은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가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