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청년 예술인 위한 댄스 오디션 개최
경기아트센터, 청년 예술인 위한 댄스 오디션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아트센터는 청년 예술인을 위한 댄스 오디션 'OPEN FLOOR' 참가자를 오는 7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OPEN FLOOR'는 경기아트센터가 추진하는 '경기도 뉴미디어 예술방송국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예술인들에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오디션은 춤에 있어서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만 15세부터 22세까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 예술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디션 전 과정은 촬영되어 경기아트센터 영상 콘텐츠로 제작, SNS 플랫폼을 통해 송출 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경기아트센터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기관 협력 사업이기도 하다.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동아방송예술대가 보유한 시설과 인적자원을 활용하기로 했다.

특히 촬영 및 편집 등 공연예술 영상화 사업에 동아방송예술대 재학생들이 참여해 실무 경험 기회를 갖고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오디션 지원은 지원자의 춤 영상을 개인 SNS계정에 업로드 후, 모집 공고글 또는 포스터에 첨부된 네이버폼 신청양식을 작성해 전송하면 된다.

수상자는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 등 총 5명을 선발하며,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선정된 청년 예술인에게는 오는 9월 '경기도문화의날' 공연 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한다. 오디션을 진행하는 전 과정은 영상콘텐츠로 제작돼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 '꺅!tv 경기아트센터'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유튜브 채널 '브릿지TV'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우종 경기아트센터 사장은 "경기아트센터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좋은 시너지를 이뤄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며 "이번 'OPEN FLOOR' 댄스 오디션에 많은 청년예술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펼치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