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칙스치킨, 가맹 지원 ‘SAFE’ 시스템 가동
엔칙스치킨, 가맹 지원 ‘SAFE’ 시스템 가동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6.16 16: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관리, 메뉴개발, 고객관리, 환경관리 등 매장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 SAFE 시스템 구축
가맹점에서 나오는 목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는 ‘엔칙스 치킨’만의 소비자 밀착 시스템
사진제공= ㈜지오에프엔비
사진제공= ㈜지오에프엔비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엔칙스 치킨’ (㈜지오에프엔비)은 가맹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점 지원을 위한 통합 ‘SAFE’ 시스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AFE’는 Supervisor, Advanced Customer management, Food Research, Environmental 의 약자로 1대1 담당 Supervisor 선정, 선진화된 고객관리, 지속적인 메뉴 개발,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안심 식재료, 매장 환경 관리 등의 머릿말을 딴 ‘엔칙스 치킨’ 만의 가맹점 지원 서비스의 약자이다.

그동안 흩어져 있던 매장 관리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 운영하며, 효율성은 물론, 가맹점과의 소통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통합, 관리 하여 보다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매장 담당제를 선정, 1대 1 수퍼바이져가 매장운영, 관리, 마케팅, 매출, 매장 문의 사항 등을 직접 수집하여 즉각적인 대응을 통한 가맹점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

그리고 현장에서 고객들의 맛평가, 제안, 추가 메뉴, 소스 등을 수집하여, 본사만의 독단적인 메뉴 개발이 아닌, 소비자의 맛 평가에 따라 메뉴를 추가, 제외 하는 진정한 푸드 리서치이다.

접객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컴플레인을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본 메뉴얼을 배포, 공유한다. 가맹점주들의 감정 노동 강도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다.

위생 문제에는 특히 신경을 썼다. 각 매장에 농림축산식품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안심식당’ 인증 작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기, 비정기적인 매장 방문을 통해 위생 계도에 힘쓰고 있다.

‘엔칙스 치킨’은 이번 ‘SAFE’ 시스템 운영을 위해, 통합 데이터 베이스 구축 및 데이터 수집 프그램을 개발했다.

야채숙성으로 풍미가 뛰어난 ‘엔칙스 치킨’은 가수 송가인이 ‘엔칙스 치킨’의 대표 메뉴인 ‘고추치킨’과 ‘땡초마요치킨’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7월 중 광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태극안경원 2021-06-17 00:36:22
송가인 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