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평 HRD, 전기기능사 자격증 최신 강좌로 합격 잡는다
한사평 HRD, 전기기능사 자격증 최신 강좌로 합격 잡는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사평 HRD 제공
사진 = 한사평 HRD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원격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한사평 HRD에서 전기기능사 자격증 필기 온라인 강좌를 마련해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국가기술자격증으로 분류되는 전기기능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 시험에 합격해 자격을 취득한 자를 의미하며, 전기 재해 방지 목적으로 전기기기를 제작하거나 제조 조작, 운전, 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연령이나 학력, 경력과 같은 별도의 응시자격 제한이 없는데다 취득 시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발전소, 건설업체 등 다양한 방향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분야 특성에 따른 지속적인 유지 관리와 신규 분야 확대가 기대되는 전망 좋은 분야로 손꼽힌다.

전기 전문가가 되기 위한 첫 단추라 할 수 있는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취득 후 경력에 따라 전기산업기사와 전기기사, 더 나아가서는 전기기능장, 전기기술사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기분야 8·9급, 기능직 기능 8급 이하의 기술직 공무원 채용시험에 응할 시 3%의 가산점이 주어져 갓 사회진출을 앞둔 청년층을 비롯해 직업전환을 노리는 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사평 HRD 전기기능사 자격증 강좌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공학 석·박사 교수진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등 2021년에 제작된 최신 강의와 실전문제 900문항을 제공한다.

현재 강좌 패키지 할인 및 실기연습장 무료 제공 혜택 등을 제공하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강좌 수강신청 및 자세한 내용 문의는 한사평 HRD 전기기능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