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키친, 홍삼농축액 활용한 ‘채식김치’ 출시
루시드키친, 홍삼농축액 활용한 ‘채식김치’ 출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6.17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호박 가루, 홍산 농축액으로 버무린 김치
이미지제공 = 루시드키친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저온 숙성된 젓갈을 활용하는 ‘강지영 김치’가 이번에는 젓갈 고춧가루를 빼고 국내산 단호박가루와 홍삼 농축액으로 버무린 채식김치를 출시한다. 

대표이사 브랜드로 김치를 공급하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루시드키친'은 젓갈 냄새를 싫어하면서도 눈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젊은층을 겨냥한 김치를 개발해 17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건강·뷰티 박람회에 출품을 시작으로 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채식김치는 배추 양파 무 파 등의 재료와 더불어 면역력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홍삼의 농축액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루시드키친은 국내산 배추 양파 무 파 등의 재료와 국산 단호박 홍삼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강지영 김치처럼 400g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판매한다. 

루시드키친 대표 강지영 대표는 “이번에는 젓갈을 넣지 않았기 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채식주의 김치라고 볼 수 있다”며 “채식김치는 본격 시판 전인데도 유럽 바이어들의 구매 요청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1호 젓갈 소믈리에로 활동 중이며 2019년 한국음식관광박람회에서 김치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루시드키친은 올해 초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식품에만 부여되는 할랄 인증을 받고 미국 인도네시아 등지로 김치 수출에도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