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모티콘 국비과정 개설, SGA부산게임아카데미 '이모티콘 전문인력 양성'
부산 이모티콘 국비과정 개설, SGA부산게임아카데미 '이모티콘 전문인력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GA부산게임아카데미 제공
사진 = SGA부산게임아카데미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신저의 사용률과 중요성은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 이에 따라 메신저에서 사용하는 이모티콘 시장도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다.

부산국비학원인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부산에서 유일하게 캐릭터 비즈니스 중 성장률이 높은 이모티콘 전문인력을 발굴 및 양성하여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 전문분야 인력을 양성 한다. 수강생들은 과정 수료 후 이모티콘 플랫폼 연계로 기업이나 맞춤형 프리랜서 창업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한 이모티콘 업계 관계자는 “이모티콘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 및 주요 상품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과정을 통해 이모티콘 제작과 관련한 지식과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며 “이모티콘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그림으로서의 완성도가 아닌 아이디어가 더 눈에 띄는 이모티콘이 부각 되고 있다. 현재 이모티콘은 전문적인 스킬이 있는 그림 작가만이 만들 수 있다는 인식이 깨지고 그림에 문외한이었던 사람도 좋은 아이디어와 기본적인 컴퓨터 그래픽 능력이 있다면 얼마든지 도전 가능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산국비학원인 SGA부산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좋은 아이디어와 그림이 결합한다면 큰 시너지가 발생할 수 있다. 이 과정에는 이모티콘을 움직이게 하는 애니메이션의 제작 알고리즘을 게임 애니메이션 과정을 편성하여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로 인해 보다 체계적인 지식과 스킬을 갖춘 인재로 성장한다”고 전했다.

이모티콘 과정에서는 애니메이션 기본개념, 이모티콘 기획, 이모티콘 제작, 샘플 예제와 함께 간단한 동작 만들기,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이모티콘 및 포트폴리오 제작을 배우게 된다.

한편, SGA부산게임학원은 다양한 업체와 MOU 체결을 통해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에 대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훈련생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지원이 타 훈련 기관보다 유리하며, 직종 평균 취업률보다 10% 이상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SGA부산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온라인 강좌를 확대해 운영하며 부산 외에 김해, 진주, 창원 등 거리가 멀어 학원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SGA부산게임아카데미만의 프리미엄 코칭을 집에서 받을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