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 프랜차이즈 '79네 수육국밥', 홀 배달 포장 동시운영으로 안정적인 창업
국밥 프랜차이즈 '79네 수육국밥', 홀 배달 포장 동시운영으로 안정적인 창업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6.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네 수육국밥
79네 수육국밥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외식업 경쟁강도가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신규 프랜차이즈 또한 우후죽순처럼 증가하는 추세이다.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7,000개가 넘는다.

전문가들은 “오랫동안 운영이 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인지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밥 프랜차이즈, ‘79네 수육국밥’은 홀/배달/포장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주는 체인점이다. 업체는 매출이 저조한 가맹점에 대해서 본사에서 집중적으로 관리해 매출을 끌어올리는 등 위험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79네 수육국밥’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메뉴개발 및 음식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가맹점 오픈 및 운영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두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본사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국밥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양적 성장보다는 고객과 점주의 만족도를 높이는 질적인 성장을 높이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79네 수육국밥은 4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며 가맹점주들이 겪는 고충을 직접 느끼며 개선방안을 찾는데 노력하고 있다.

79네 수육국밥 관계자는 “매출과 수익이 높다면 직영점을 운영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가맹점주와 공유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전했다.

업체는 홀/배달/포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등 다양한 판매 전략을 이용해 소자본, 소규모 창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다.

이러한 판매전략은 상권이나 매장의 평수와 상관 없이 높은 매출을 올리는 데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79네 수육국밥’의 가맹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