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남성·여성갱년기증상으로 인한 편두통과 불안장애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남성·여성갱년기증상으로 인한 편두통과 불안장애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남성·여성갱년기증상으로 인한 편두통과 불안장애 증상의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 성심리상담사, 부부심리상담사를 포함한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갱년기증상으로 인해 극심한 감정기복과 불안장애 증상을 겪는 이들의 심리치유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교육원 관계자는 준비 없이 갱년기를 맞을 많은 이들의 심리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다가오는 고령화 시대에 성공적인 노화로 이끄는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하면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강의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를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아볼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수강 가능하다. 교육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학습후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동시 취득이 가능한 1·2급 통합교육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갱년기란 노화로 인해 성호르몬의 분비가 급감하며 나타나는 증상으로 성별과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으며, 남성갱년기의 경우 갱년기근육통·관절통을 비롯한 갱년기불면증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고, 여성갱년기의 경우 갱년기열감·갱년기안면홍조와 여성갱년기우울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오른쪽·왼쪽편두통과 같은 갱년기두통 및 수면장애증상 등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원활한 갱년기를 보내기 위해 여자·남자갱년기증상의 극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성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극심한 감정기복 완화를 돕는 상담에 활용할 수 있으며, 부부권태기 증상으로 인한 의처증·의부증과 같은 편집증증상 완화를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가족관계 개선에도 효과적인 추천자격증 과정이다.

또한 원예활동을 통해 심리안정을 찾아줌으로써 갱년기우울증과 조증증상을 비롯한 조울증(양극성장애)증상과 같은 감정조절장애 증상완화를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수면무호흡증과 기면증증상 등 갱년기수면장애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피그말리온효과와 같은 긍정의 힘으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편두통전조증상의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교육 중에 있다.

다른 추천 자격증 과정으로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워볼 수 있어 올바른 분노표출 방법을 통해 화병(홧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 등 충동조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색깔·그림심리테스트와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사회불안장애(대인기피증)증상과 같은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으로 인한 트라우마의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이 있다.

이 외에도 놀이치료기법을 통해 아동의 분리불안장애 및 경계선지능장애, 반항장애 등을 겪고 있는 아동의 정서적 공감을 도울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공황장애와 강박증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건강하고 원활한 군생활을 돕는 병영심리상담사자격증, MMPI, 애니어그램 등을 활용해 심리증상을 분석하는 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부부상담클리닉,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와 더불어 각종 사회복지시설에서의 상담업무 역량강화에도 활용할 수 있고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하다보니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준비생과 온라인을 통한 스펙업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 가능한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 유선을 통한 전화상담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