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폼아트지도사·마케팅기획전문가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
한국사이버진흥원, 폼아트지도사·마케팅기획전문가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비대면 원격교육 무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사회복지기관,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도형심리상담전문가, 심리상담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폼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41)다. 스티로폼을 기본 재료로 하여 환경 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소품과 환경 구성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만드는 공예를 말한다.

수료 후 유아교육기관이나 가정에서 인테리어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액자 만들기, 연필 꽂이 만들기, 휴지 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등록번호: 2016-004283)는 마케팅 기획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운영을 계획하고 정확한 마케팅 선정과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는 전문적 역할을 수행한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환경의 이해, 마케팅정보시스템, 마케팅 조사, 구매의사결정의 이해, 소비자 구매 행동 유형,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제품 관리, 브랜드 자산, 전략적 마케팅 계획, 전략적 마케팅 분석, 마케팅 기획의 핵심 포인트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영역; 마케팅 회사 창업, 고객관리 업무 담당자, 브랜드 기업 종사자,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문가로 활동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가 많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