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4차 산업혁명 유망 자격증 사물인터넷·코딩지도사 등 무료교육
한국교육검정원, 4차 산업혁명 유망 자격증 사물인터넷·코딩지도사 등 무료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출처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출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는 4차 산업 혁명에 맞춰 유망 자격증으로 뽑히고 있는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와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외에도 빅데이터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등의 교육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은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교육을 준비하고 있는데 수강생들은 개인 스펙 강화와 개선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한교검은 자격증 교육기관 중에서 선진교육과 획기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수많은 학생들이 거쳐간 곳이기도 하다.

한국교육검정원의 자격증 취득 수업을 무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교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만 하면 되며 자격증 교육부터 발급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합격 자격증은 국가 인정 기관인 한국 직업 능력 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법적 효력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에 정식 기재 가능하다.

특히 요즘 한국교육검정원 자격증 과정 중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사물인터넷지도사, 코딩지도사 및 빅데이터전문가,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물인터넷지도사 과정은 단일 자격증으로 모든 사물들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초연결 디지털 혁명에 대한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배우면서 무선통신을 통해 가공 사물을 연결하는 작업까지 알아볼 수 있다. 인터넷으로 연결된 사물들이 데이터를 주고받아 스스로 분석하고 학습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최종적으로 사용자가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만들어볼 수 있다.

이와 비슷한 코딩지도사 수업은 코딩이라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워볼 수 있는 수업인데 C언어와 컴퓨터 언어를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며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어떤 명령어를 입력해야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할지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이 향상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역량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는 역할을 하며, 방과후지도사 및 개인창업 등을 통해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수요가 높은 편이다.

빅데이터전문가 과정은 3가지 특성인 규모와 다양성, 속도를 통해 정보 활용 능력을 배워볼 수 있는 수업이다. 통찰력부터 지식, 추진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새로운 가치 창출과 관련 아이디어, 정보를 통해 빅데이터 운영을 할 수 있다.

함께 들으면 좋은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과정은 1급 자격증 과정으로 소프트웨어를 강의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언플러그드 활동과 피지컬 컴퓨팅, 스크래치 및 3D 프린팅 기술 등을 접목시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모든 자격증 교육을 이수한 이후 관련 기업이나 관공서에 취업이 가능하며 4차 산업혁명에 맞춘 과정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중요성과 수요, 처우 및 연봉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한교검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이력서나 자소서, 향후 입사할 취업 기관 등에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자격증 수강부터 취득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선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별도로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이기 때문에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이나 퇴직 연금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 통해 지원한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