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 관련 노인관련자격증 8종 교육과정에 필요한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인교육'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원의 이번 이벤트는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복지관 등 노인복지센터 취업 혹은 노인돌봄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물론 요양보호사 1급 등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노인교육 자격증은 노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 전문적인 자격증 커리큘럼 과정에서부터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음악·미술심리상담사 인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사회복지사1급 등 관련 자격증 합격에 도움을 될 내용들을 터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노인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두뇌기능과 신체기능 강화에 기여하는 노인운동 및 노인복지 관련 시설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노인복지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이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2급 등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 희망자들에게 추천된다.
이에 한국장학진흥원은 40·50대 노후준비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전망 좋은 실버산업 교육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전문적인 노인돌보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은퇴를 앞두고 노후자금·노후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요양병원관리사 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로 구직을 희망하는 정년퇴직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노후대책 자격증이라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아울러 본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본원의 총 149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강의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별도의 교육비용 필요없이 모두 제공한다. 이곳의 유망자격증 관련 전망, 하는일 등에 대한 정보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고, 관련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