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인터뷰] 소자본창업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서울망원점 점주 성공사례
[점주인터뷰] 소자본창업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서울망원점 점주 성공사례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6.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동근이숯불두마리치킨 망원점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최근 코로나로 인해 치킨 업종이 인기를 얻으면서, 업종 변경을 하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업종 변경으로 최소한의 자금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아지면서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이 소자본 창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업종 변경 성공사례로 서울 망원점 점주의 인터뷰를 통해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의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들어보자.

Q. 어느 지점에 누구신가요?

A :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서울 망원점 사장2호 김승수 입니다.

Q.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창업을 하시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창업을 하게 된 계기는 제가 요식업에서 오랫동안 일을 했었는데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원래 하던 방식대로 장사를 운영하면 안 될 것 같단 생각에 배달음식점에서 잠깐 일을 하면서 맛도 맛있고 괜찮게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를 찾다가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을 하게 되었습니다.

Q.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과 인연을 맺은지 얼마나 되셨나요?

A : 제가 21년 2월 24일에 오픈해서 거의 100일정도 되었습니다.

Q.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을 선택하신 이유는?

A : 제가 작년에 사업을 하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무너지고 배달음식점을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에 여러 프랜차이즈를 다 만나보고 미팅을 했었습니다. 일단 비용이 만만치 않았고, 운영하기 위해서 서울에서 없는 브랜드를 하고 싶었는데 제가 부산 사람인지라 부산에 내려가 비슷한 부류에 일하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게 됐는데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을 소개받게 되었고, 그렇게 해서 여러 곳을 맛보고 괜찮아서 직접적으로 만나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다른 치킨전문점과 비교했을 때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의 어떤 부분이 만족스러우셨을까요?

A : 일단 제가 프랜차이즈를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에 여러 브랜드들이랑 미팅을 했을 때 대부분 영업사원들이 금액적인 부분을 먼저 제시했었고, 그런 부분에서 부담감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같은 경우는 사람과 인연을 더 중요시하는 느낌을 받아서 소통을 자주 하다가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점주님의 앞으로의 목표는?

A : 부산에는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는 아직 수가 적습니다. 4년 전에 유명한 숯불치킨 브랜드가 4개 정도 있었는데 지금은 200호점 정도가 넘습니다.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도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제가 앞장서서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Q.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창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께 한마디 하신다면?

A. 고민은 시간을 늦출 뿐 계획했을 경우 지금 당장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맹 점주와 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을 추천드립니다.

한편,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관계자는 "소자본 창업으로 예비 창업주님들도 모두 만족하는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동근이 숯불 두마리 치킨 자세한 창업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