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와인소믈리에 등 한국자격연구원 민간자격증 인터넷 강의 '무료수강'
심리상담사·와인소믈리에 등 한국자격연구원 민간자격증 인터넷 강의 '무료수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자격연구원 제공
사진 = 한국자격연구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치열한 취업 전쟁과 고용불안, 평균 수명 증가 등의 요인이 겹치면서 취업이나 창업에 유리한 유망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 취득방법,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응시자격이 까다로운 국가자격 보다는 민간자격증 취득을 선호하고 있다.·

온라인 민간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에서는 취업 및 창업 스펙을 향상시키기 원하는 취업준비생, 경단녀, 전업주부, 직장인들을 위한 지원으로 다양한 민간자격증 1급 및 2급 취득 전 과정에 대해 수강료 전액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하고 있어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통해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미래 유망 직종에 해당하는 방과후교사 또는 심리상담전문가 취업 및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되는 추천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다.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글자를 읽지 못하는 영유아 및 성인들에게 그림책을 통해 인간의 발달과정에 간접적으로 경험하여, 실제 놀이 등을 통해 상황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상황 대처능력이나 문제 해결 능력 등을 기를 수 있는 지도자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아울러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 중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돌봄교실 운영을 전담하는 교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 계획과 운영 그리고 학생 보호, 교실 관리 등등 기타 돌봄 교실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최근 개설된 와인 전문가 과정인 와인소믈리에 과정과 커피 전문가 과정인 바리스타, 병원서비스 전문가 과정인 병원코디네이터 과정도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독서지도사, 코딩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과정도 포함된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 시 방과후학교, 방과후돌봄교실, 초·중·고 특기적성 교강사,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가정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복지상담 및 교육분야에서 스펙자격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발급되는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방과후지도사, 캘리그라피, 심리상담사 과정 등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들은 모두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취득이 가능하며 그외 와인소믈리에, 빅데이터,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준생들, 중장년층, 주부, 경력단절여성(경단녀)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자원의 무료 온라인 강의 과정과 교안 무료제공, 자격증 취득 검정료 무료, 무이자 할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빠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자격연구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