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무료수강', 홈스쿨 및 교습소 창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지원
한국교육검정원 '무료수강', 홈스쿨 및 교습소 창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원격교육기관으로 아동, 노인,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강의로 시작되며 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전액 지원 중이다.

‘무료자격증 신청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만 입력하면 즉시 시작 가능하다. 특별한 기간 제약없이 제공하고 있어 많은 취업준비생과 경단녀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오랫동안 구직활동을 하지 못한 경력단절여성과 주부들에게 밝은 소식을 전해왔다. 취업성공패키지와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국가 지원이 없더라도 무료로 1급과 2급 그리고 취업 관련 단일 자격과정을 동시취득할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술과 음악 그리고 도형, 문학 등으로 나눠 제공을 하고 있으며 아동, 노인, 가족의 감정조절과 분노조절까지 접근하여 진행 중이다. 모든 강의는 석사 박사 학위의 현직 교수진들의 체계적인 강의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 빠른 이해와 습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한교검 강의는 pc뿐 아니라 모바일까지 지원이 되어 현재까지 활발히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중 유망자격증으로 추천되고 있는 미술심리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9)는 노인전문병원을 비롯하여 장애유아조기교육실, 소아신경정신과,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미술 치료사로서 활동 가능하다.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의 경우 보건복지부 주처로 교육관련 교사, 자원봉사자, 교육기관 임직원 등 교육관련 시설 종사를 목표로 할 시 도움이 되며 심리상담센터와 사회복지사, 간호사 취업 준비 시 가산점으로도 적용되고 있다.

관련하여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3394)는 취업뿐 아니라 자녀 기질 및 성격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 자녀 진로 개발에 도움을 주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실무에서 도형을 비롯하여 미술, 요리, 음악, 문학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 중심 사례를 바탕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전에 비해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노인관련 자격증을 찾는 학습자들이 늘고 있다. 또한, 직장업무와 자격증 취득을 병행하고자 무료 자격증을 찾는 학습자들도 비례하여 증가하고 있다. 향후 10년간 일자리 및 정년 보장이 되고 있는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도 사회복지사, 간호사 등 취업 준비 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처럼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여러 가지 분야로 나눠 제공이 이뤄지고 있다. 매번 새로운 커리큘럼을 담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 중이며, 믿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한 상태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

약 5주간 진행기간으로 100점 만점기준 60점 이상만 취득할 시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후 택배를 통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며 온라인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맞춰 한교검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격증 취득 후 취업 연계가 가능하게끔 홈페이지 내 지역별 방과후지도사, 베이비시터, 병의원 취업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와 베이비시터 그리고 병의원 취업 준비 시에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단일 과정으로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방과후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6),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등록번호2018-003791) 등 다양하게 제공 중이다.

한편, 홈스쿨 및 교습소 운영을 돕는 글쓰기 지도사(등록번호2021-001408)와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에서의 교육에 도움을 주는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베이비시터와 산후관리사 등 업무 역량 강화를 돕는 정리수납전문가(등록번호2021-001410)과정도 새롭게 등록됐다.

별도로 고용노동부 정식 등록 원격기관으로써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 중이다. 그중 법정의무교육과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있다.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등 전 직종 모든 사업장에서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교육으로 온라인 이수를 원한다면 위탁기관 여부를 확인하는 게 좋다.

다양한 자격증과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