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케터, 2021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기념 캠페인 공동 주최 나서
청년마케터, 2021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기념 캠페인 공동 주최 나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스타트업 및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2021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기념 캠페인을 디자이너 아지트와 공동으로 주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세계산업디자인의 날'은 세계디자인기구(WDO)의 설립일인 지난 29일에 맞춰진 국제 기념일로, 기념일을 통해 디자인의 가치와 디자인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고 있다.

올해는 스리니 스리니바산 세계디자인기구 회장이 직접 대한민국 캠페인 조직위원회에 축사를 전하면서 글로벌 디자이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국내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기념캠페인은 'We Are Designers'를 주제로 오는 7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축전 포스터제 운영과 동시에 디자인 칼럼과 문항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배경근 캠페인 디렉터(디자이너 아지트 운영자, 이노배배 CEO)는 "지식나눔 문화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의 디자인 칼럼은 '디자이너 아지트' 커뮤니티의 구성원이자,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디자이너 12인과 공동으로 집필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칼럼의 대주제는 '전 세계 각양각색의 한국인 디자이너들의, 후배들을 위한 제언'"이라며 "사회초년생의 신분으로 매일같이 성장을 거듭해나가고 있는 후배들을 위해서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배 디렉터는 "디자이너로서의 커리어와 스킬셋을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디자이너가 조직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기 위해 필요한 온보딩 절차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칼럼 집필진 및 조직 위원으로는 이승택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 김진우 익선다다 CMO 겸 이화여대 겸임교수, 김한준 SoomeenHahmDesign 소장 겸 UCL 바틀렛튜터, 배동훈 포어싱크 CEO, 최유리 Yuri&Yuri CEO, 김태완 뉴튠 CDO 등 디자인 전문가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정현채 삼성전자 일본법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석우 마이크로소프트 시니어 디자이너, 소종윤 구글-유튜브 아트디렉터, 우승희 아마존 UX디자이너, 이한 볼보자동차 스웨덴 카디자이너, 조영원 카카오 BX디자이너, 이진선 '사수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저자 등도 칼럼 집필진으로 나선다.

한편, 한국 캠페인의 파트너십을 총괄하는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와 캠페인 디자인을 담당하는 배성권 디자이너는 "한국은 미국에 이어서 두 번째로 많은 디자인 전공자가 졸업한다"며 "전 세계 각국에서 우수한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많은 디자이너 꿈나무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