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가스라이팅으로 인한 허언증과 대인기피증증상 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가스라이팅으로 인한 허언증과 대인기피증증상 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가스라이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허언증과 편집증, 대인기피증을 겪고 있는 이들의 심리상담에 활용 가능한 심리상담사, 긍정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등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수강료 전액면제 무료지원’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듣고 싶은 강의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최대 3과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면제 받을 수 있으며,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읕 통한 온라인학습 후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동시취득이 가능한 1급과 2급 통합과정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최근 온라인 매체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가스라이팅과 트라우마 등 감정적 학대로 인한 대인기피증(사회불안장애)증상, 정신분열증 같은 심리증상 문제극복과 더불어 일상·사회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심리치유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가스라이팅이란 스스로를 의심하게 만들고 판단력을 잃게 만들어 상대방을 통제하려드는 행위를 뜻하며, 이는 학교, 회사와 가족 같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조직에서 나타날 경우가 높다. 자신의 이득을 취하려는 가해자 경우 소시오패스 증상을 비롯한 허언증, 나르시즘 성향을 띄고 있는 경우가 많고 피해자의 경우 억압과 비난으로 인한 우울증증상, 불안장애와 더불어 심한 경우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에 시달릴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이에 교육원은 가스라이팅 극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심리상담삼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가정에서의 아동학대와 자녀에 대한 폭력으로 인한 애정결핍증증상 및 사회불안장애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의처증·의부증 증상과 같은 편집증(망상장애)증상으로 인해 틀어진 부부관계 개선상담에 활용 가능한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낮아진 자존감으로 인해 발생하는 강박증과 공황장애증상 등 각종 불안장애 증상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활용해 조증, 우울증증상을 일괄하는 양극성장애(조울증)를 겪는 이들의 감정기복 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 원예활동을 통한 건강한 동기부여를 심어줌으로써 경계선성격장애,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겪는 이들의 자아성장을 돕는 과정이 대표적인 추천자격증 과정이다.

더불어 사춘기증상 자녀 부모의 가스라이팅 대처 및 극복에 활용 가능한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깔·그림심리테스트 등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쌓여있던 감정표출에 활용할 수 있어 기분부전장애 및 감정조절장애 예방에 활용 가능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과정은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워볼 수 있어 분노조절장애와 화병(홧병)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이 노후·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른 추천 자격증과정으로 파킨슨병·치매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적 위기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으며, 이 외에도 교육원에서는 가스라이팅자가진단, 대인기피증테스트 관심자를 위한 MBTI심리테스트, 애니어그램과 MMPI를 활용하여 심리증상 분석 및 상담진행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심리상담사자격증, 지도사자격증 61종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지원 중에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취·창업 등 취업활동 시 활용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보니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과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무료지원’ 중인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과 대표전화 상담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