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심리테스트·검사 활용한 강박증 극복효과 교육의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심리테스트·검사 활용한 강박증 극복효과 교육의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다양한 심리테스트와 검사도구를 활용하여 강박증과 공황장애초기증상과 같은 불안장애의 플라시보효과를 주는 심리상담사, 긍정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등 61종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공황장애와 강박장애 증상을 앓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공황장애 자가진단을 비롯해 심리상담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게 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이러한 부정적 심리증상의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 양상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자동으로 시험응시료와 강의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으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파일 또한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과정으로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동시취득이 가능한 통합교육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공황장애란 특별한 이상이 없음에도 갑작스럽게 극도의 불안감을 비롯해 숨이 막히거나 가슴이 답답한 공황발작 증상이 나타나는 상태로 크게 극도의 불안을 없애기 위해 반복적으로 강박사고와 강박행동을 보이는 강박증증상과 더불어 불안장애증상에 해당한다. 이는 자신감 저하로 인한 대인기피증(사회불안장애)증상과 히키코모리 등의 대인관계문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치유가 빠를수록 예후에 좋아 증상 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업무강박증 및 저장강박증 등의 압박감으로 인한 불면증·기면증증상을 비롯한 수면장애와 두통, 위장장애를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인지행동치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국제자격검정원’의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왜곡된 인지의 변화를 도울 수 있어 공황장애초기증상을 비롯한 조현병초기증상과 편집증(망상장애)증상 완화 상담에 활용 가능해 미래유망자격증, 노후자격증 교육과정으로 떠오르고 있다.

추천 자격증 과정으로 MBTI성격테스트·검사 등 테스트모음을 활용하여 심리증상 분석방법을 교육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이 쿨톤·웜톤테스트의 퍼스널컬러테스트를 활용해 자존감향상을 돕는 퍼스널컬러전문가, HTP검사와 같은 색깔·그림심리테스트에 대한 교육의 미술심리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괗 함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더불어 피그말리온효과와 넛지효과, 로젠탈효과 등의 긍정의 힘을 활용하여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심어줄 수 있어 강박증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울증초기증상과 공황장애 극복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성공황장애와 베르테르·자이가르닉효과 등 심리적위기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과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은 대표적인 불안장애 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다.

이 외에도 웩슬러지능검사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비롯한 종합심리검사(풀배터리검사)를 알아보고 있는 학부모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와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사춘기증상 청소년의 다이어트 강박증상으로 인한 거식증초기증상과 섭식장애(식이장애)개선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임신극초기증상으로 인한 수면장애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와 성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교육 중에 있다.

한편, 교육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를 비롯하여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취·창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보니 보육교사·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와 스펙업, 자기계발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 가능한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의 1:1 게시판 또는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대표전화 상담문의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