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나방 스토그래피, 컬러리스트 국가 자격증 과정 및 퍼스널컬러 자격증 자격 신설
먼지나방 스토그래피, 컬러리스트 국가 자격증 과정 및 퍼스널컬러 자격증 자격 신설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7.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먼지나방 스토그래피
사진제공 = 먼지나방 스토그래피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색채학에 기반한 퍼스널컬러 컨설팅과 사진촬영을 진행하는 컬러 전문 스튜디오, 먼지나방 스토그래피에서 컬러리스트 국가자격증 실기 과정 및 퍼스널컬러 자격증 과정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컬러리스트 자격증은 국가공인 자격증으로서, 컬러를 읽어내고 구분하는 안목과 색채를 보이는 대로 재현하는 능력, 색채배색과 서술을 통해 컬러를 디자인하고 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 능력까지 컬러에 대한 고른 역량을 훈련하기 위한 과정으로, 산업기사, 기사 급의 시험이다.

색채감각이 필요한 광고 홍보, 디자인, 건축, 패션, 영상, 컨텐츠, 미용분야에 취업 시 유용하게 활용되는 것은 물론, 학점인정이 가능해 조기졸업을 원하는 대학생이나 학점은행제로 학사취득을 원하는 수강생들까지 널리 취득하는 자격증이다.

퍼스널컬러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수여하는 민간자격증으로서, 고객들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진단하여 추천해 주는 컨설턴트로서의 능력을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퍼스널컬러는 최근 10여 년간 뷰티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들에게 핫이슈였으며, 최근에는 널리 대중화되어 남녀 무관하게 대학생이나 일반 회사원들도 적극적으로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고 있어서 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많다.

먼지나방 스토그래피의 김지현 대표는 “회사를 운영해온 10여년 동안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며 컬러리스트 국가자격증은 물론 퍼스널컬러 자격증에 대해 많은 문의를 받았다. 그동안의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사무실을 확장하면서 교육팀을 신설하고, 강사진을 섭외해 국가자격증 컬러리스트 실기 과정과 퍼스널컬러 자격증 과정을 오픈하게 되었다”라며 말했아.

이어 “교육팀의 강사진은 컬러리스트 기사, 산업기사를 모두 취득한 디자인전공자로서 색채가 필요한 곳에서 다년간의 실무경력을 갖춘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그래피의 컬러리스트 국가자격증 과정은 자격증 취득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컬러 감각을 키워낼수 있도록 세심하게 커리큘럼을 마련해 스펙은 물론, 개인의 색채 역량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먼지나방 스토그래피는 퍼스널컬러가 대중화되기 전인 2012년부터 색채학을 기반으로 한 퍼스널컬러 진단을 진행해왔다.

카카오톡에서 ‘먼지나방 스토그래피’를 검색하면 컬러리스트 국가 자격증 과정 및 퍼스널컬러 컨설팅 자격증 과정을 예약 및 상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