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의 취업스펙업 돕는 전문가·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의 취업스펙업 돕는 전문가·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5 0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접종자가 늘어나면서 그에 따른 7월 사회적 거리두기의 완화로 취업이 시급한 취업준비생의 활동 또한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온라인전문교육기관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상에 스펙업이 가능한 각종 전문가 분야 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을 무료교육 제공함으로써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일자리정보를 찾는 취준생의 자기계발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교육 자격증은 총 61종으로 학습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본인선택에 따른 최대 3개까지의 수강료 90만원 전액을 면제받을 수 있다. 온라인반배정 완료 시 해당 과정의 전 강의가 한 번에 오픈되어 4~6주의 교육일정기간 동안 일일 제한기준 없이 주말을 포함하여 24시간 자유수강이 가능하다. 강의 수강 시 교재를 같이 볼 수 있도록 시스템되어 있으며 이와 별개로 교재 또한 파일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규제가 완화되었다 해도 그 동안의 누적된 업무제약으로 인한 회사불안정으로 인해 일자리채용정보가 많이 줄어든 것도 사실이다.”라며 “좁아진 일자리에 대한 취업성공을 돕고자 마련된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1998년 서비스화된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구직구인정보와 직업진로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종합포탈 취업정보사이트로 매 년 다양한 개편을 통해 2011년부터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민간 구인구직사이트 및 지차제 일자리정보를 한 번에 검색 할 수 있도록 통합일자리서비스를 간편하게 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에서 말한 채용사이트 외에도 나라일터, 커리어, 인크루트를 비롯한 서울시 장년일자리희망넷 등 13개 이상의 취업사이트에 대한 일자리정보를 통합하여 확인 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또한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여 학습자의 원활한 취업활동을 돕고 있다. 센터에서는 교육원 자격증 관련 일자리 정보와 취업 전 경력을 쌓기 위한 활동으로 인정받는 자원봉사정보포탈인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코로나현상이 완화될 경우 재개할 예정인 2017년부터 자체적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취업실무특강’ 교육일정공지 또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전문가 자격증의 경우 인스타글씨체 등 예쁜 글씨체를 교육하여 취미생활추천과정 전문가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 실내공기정화식물의 종류와 드라이플라워, 테라리움 등의 화훼전문가가 되기 위한 플로리스트전문가, 사무직, 행정학과 관련 행정업무와 인사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사무직자격증인 사무행정전문가, 퍼스널컬러테스트와 진단을 통해 여름, 겨울 등 계절의 쿨톤웜톤테스트를 알아보는 퍼스널컬러전문가, 포트와인,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등에 대한 내용과 상황에 따른 와인추천 방법을 알아보는 와인소믈리에가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업무적 스트레스해소법과 우울증, 번아웃증후군 해결을 도와 건강한 워라밸 형성을 돕는 감정노동관리사, 만세력에 기초한 사주풀이와 사주명리학을 교육하여 기질과 진로결정에 활용하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이 최근 전문상담 과정으로 각광받고 있다.

학습코칭에 대한 자격증 또한 무료교육에 포함된다. 안전한 아이돌봄과 질 높은 방과후교육을 제공하는 보육교사가 되기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종이인형과 오조봇 등의 로봇교구를 활용한 코칭을 진행하는 창의로봇지도사, 임진왜란 등의 한국사공부법에 대한 공부 잘 하는 법 등을 가르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한국사지도사, 역사, 문명, 페스트 등 세계사에 대한 내용을 어떻게 전달할지를 교육하는 세계사지도사자격증에 대한 접수가 가능하다.

61종의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이는 고졸·대졸 취업준비생, 중장년층 이상의 직장인, 이직자를 포함한 많은 이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교육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 1:1게시판과 카카오톡 등의 채팅상담과 함께 대표전화문의 등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으며 회원가입 전 학습자는 과정 별 강의계획서를 비롯한 이론과 실습 관련 1강 강의를 미리 시청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지윤 2021-07-27 23:31:58
인쿠르트는 한국에서 설맆된 건가요? 아님 해외에서 들어온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