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책 관련 독서논술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등 자격증 무료교육
한국교육검정원, 책 관련 독서논술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등 자격증 무료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 자격 발급 기관인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는 책에 관련이 깊은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부터 독서지도사(등록번호2017-006263)등 50여 가지의 인기 자격증 취득 과정을 모두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한교검을 통해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이때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으로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교육을 들어볼 수 있다.

현재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로 자신에게 맞는 교육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책에 관련되어 있는 자격증 교육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50여 가지의 자격증 교육을 고르기 어려운 수강생들은 미리 교육에 관한 샘플 강의를 신청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업에 대한 포괄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모든 교육은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며 PC와 태블릿,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교육이 진행된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과 워킹맘, 정년 이후의 중,장년층이 쉽고 빠르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교육과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한교검에서는 스펙 향상을 위한 다양한 수강 과목을 개설하였으며 취향에 맞는 교육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책과 관련된 자격증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독서논술지도사 교육은 독서 교육과 논술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며 독서논술 교육에 대한 철학과 이론을 숙지하고, 나아가 논술교육까지 할 수 있는 자격증 교육 중 하나이다. 오늘 날 컴퓨터부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가 나오고 있지만 어떻게 하면 수월하게 정보를 습득하고 주된 요점만 골라 볼 수 있는지에 대한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이와 비슷한 독서지도사는 단순히 책을 읽는 법에서 끝나지 않고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 평가하는 역할을 배워볼 수 있다. 아동부터 청소년에게 독서지도를 하면서 교육에 대한 학습상당을 제공한다.

이 두가지 자격증 모두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책과 독서에 관련된 여러 가지 자격증이 준비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NIE지도사 (등록번호2020-005042)와 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7),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는 책과 관련된 문학을 위주로 교육되기 때문에 함께 들어보면 좋다.

앞서 소개한 자격증 교육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다양한 방식의 교육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문학을 활용한 교육은 지적 성장과 학습 효과를 높이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수요가 늘고 있으며 일반적인 교육기관인 학교와 학원, 복지시설, 청소년 센터 등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음악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2),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아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8-003317),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등록번호2018-003791), 영어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20-005041) 등의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한교검에서는 5인 이상의 사업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해당 과정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가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한국교육검정원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