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무료교육' 취업사이트·취업성공패키지 등 관심자 취업활동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무료교육' 취업사이트·취업성공패키지 등 관심자 취업활동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잡플래닛, 잡코리아 등의 관심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같은 국비지원이 없더라도 직무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지도사·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61종 자격과정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무료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의 취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높아지는 취업난을 우려해 스펙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정보를 검색하거나 취업사이트 및 일자리구하기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자 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동시에 직무능력향상 및 자기개발에 있어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간편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시 최대 3과정에 대한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PC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답은 홈페이지 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특히 취업성공패키지 및 국민내울배움카드 비롯한 국비지원 여부와 일체 상관없이 자격 과정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혹여 문화누리카드 및 기타 정부지원 혜택을 받고 있더라도 무료교육을 지원받는 데에는 상관이 없어 자기계발 및 취업역량 강화에 임할 시간이 부족한 이들 역시 편하게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다양한 계획을 통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각 단계의 취업지원 패키지를 통해 여성가장, 청년층, 중장년층 등 다양한 대상자들이 취업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자기개발이 가능하다.

잡플래닛은 기업뉴스, 회사리뷰, 회사내 복지정보 등과 같은 다양한 채용정보 및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이 희망하는 업무와 직종은 무엇인지 그에 맞는 복지, 연봉 등의 정보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를 통해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는 취업활동 및 업무능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추천자격증으로 심리상담기법과 심리테스트 등을 통해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간노인보호센터 등에서 전문상담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으며 이는 다양한 취업분야에서 요구되는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이나 대인관계 능력까지 배울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퍼스널컬러전문가과정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흔히 접할 수 있는 색채와 쿨톤, 웜톤 등의 매개체들로 구성되어 있어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와 같은 문화시설에서의 치유프로그램 및 메이크업 등의 계획하여 활용할 수도 있으며, 예체능 분야로 전문화된 지식 또한 필요로 하지 않아 누구나 무료수강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과 가베지도사자격증은 아동관련 자격증과정은 아이들의 창의력과 탐구관찰력의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취득 시 남들과 다른 취업경쟁력을 갖추는데 용이하다고 볼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및 심리상담센터와 같은 사설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61종의 자격과정과 무료교육 신청방법에 대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대표전화, 카카오톡으로 일대일 교육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