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경영대학, AACSB 경영교육인증 획득...2회 연속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AACSB 경영교육인증 획득...2회 연속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0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건국대학교
사진제공/건국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은 세계적인 경영교육 프로그램 인증기관인 AACSB(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로부터 '경영교육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AACSB 재인증으로 건국대 경영대학은 학사과정, 일반대학원 경영학 석박사과정, 경영전문대학원의 MBA 등 모든 경영학위과정의 교육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본 인증은 5년마다 재인증 심사를 받게 되며 건국대는 오는 2026년 6월까지 AACSB 인증 대학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AACSB는 미국의 주요 대학 학장들이 지난 1916년 설립한 비영리기관으로 세계적인 명문 경영대학이 갖춰야 할 교육표준을 정하고 이를 까다로운 절차로 엄격하게 심사한다.

하버드·예일·MIT·컬럼비아·펜실베이니아·UCLA·런던 비즈니스스쿨 등 세계 최우수 경영대학들이 AACSB 인증을 받았으며 전 세계 경영교육 프로그램 중 약 5% 정도만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교육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이다.

심사는 해외 경영대 학장 3명으로 구성된 실사단이 방문해 대학의 발전전략, 교수진의 연구성과, 교과과정, 교육환경 등 총 15가지 국제 기준이 글로벌 표준에 적합한지 평가한다.

이번 심사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해 지난 5월 10일부터 3일간 진행됐다.

건국대는 교육진의 산학연계 연구 성과, 활성화된 동문 멘토링, 인턴십 확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 제공, 플러스 학기제와 마이크로레슨 도입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미영 건국대 경영대학 학장은 "연구 및 교육 수준을 강화하며 최고의 경영대학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향후 경영연구소 신설, 교수 공동 참여 대형 연구사업 수주, 우수 교원 충원 등을 추진하고 만족도 높은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AOL(학습성취도 평가) 피드백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는 등 학생들이 바람직한 학습성취 수준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