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파트너 업소용음식물처리기.. 공공기관·대기업에 무료체험
ESG 경영 파트너 업소용음식물처리기.. 공공기관·대기업에 무료체험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7.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들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ESG 경영이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크리미크몬이 ESG 경영을 고민하는 공공기관과 대기업에 시행하고 있는 제품 무료체험과 장기렌탈이 실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미크몬 관계자는 "독보적인 업소용음식물처리기라는 타이틀로, 현재 업소용음식물처리기로는 국내 최고의 선도기업으로 불리우는데 있어서 이견이 없을 만큼 자타공인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자부하며,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5,000 사업장 이상의 설치실적을 보유, 2007년부터 15년간 자체공장에서 자체생산하고 있는데, 업소용음식물처리기외에도 업소용식기세척기, 초음파식기세척기 등 히트상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소용음식물처리기는 음식점, 병원, 식품회사, 학교 , 공공기관 등 5,000 이상에 설치 될 정도로 히트했고, 이 제품 히트 주역들은 업소용음식물처리기 확산 속에서 크리미크몬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설치능력을 흥행 요인"으로 꼽았다.

과거와 달리 업소용음식물처리기는 사업장에서는 필수적인 업소용 주방기기로 보급이 되면서 소비자들도 다양한 정보를 통해 좋은제품을 찾기 시작했고, 크리미크몬은 특허 기술의 미생물로 부숙-분해하는 15년 간 검증받은 미생물방식과 5년 연속 소비자선호도 1위, 품질혁신 1위로 쌓은 입지를 바탕으로 크리미크몬만이 제공하는 차별화가 시장에서 통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9년 출시한 하이브리드 방식(미생물분해방식)의 크리미크몬 업소용 미생물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류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과 환경부 고시기준에 가장 적합하여 전국 시군구청의 구내식당과 공공기관, 학교, 대기업에 설치되고 지자체 관할관청에 변경신고가 가능하여 공공기관, 학교, 군부대, 대기업 등의 다량배출사업장에서 특히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크리미크몬의 미생물방식은 업계유일 민간단체에서 취득한 단체인증이 아닌 환경부 산하기관인 국립환경과학원의 폐기물 공정기준 시험기준으로 시험성적서를 취득하여 국가표준인증과 국제인증기관인 IAF에서 환경과 품질경영인증 등 2개부문의 국제표준인증까지 획득하면서 기존업계와 시장의 판도변화를 몰고 왔다는 것이 관련업계의 평가이다.

크리미크몬의 김석찬 대표는 "법규와 환경을 지키면서 미생물음식물처리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분해력과 내구성, 편리성에 집중하고 사업장의 환경과 실정에 맞춘 배수관 공사에 중점을 두면서 제주도까지 전국에 광역별로 베테랑 직영 설치기사를 배치하여 차별화 한 것이 성공요인"이라고 꼽았다.

크리미크몬의 음식물쓰레기처리기는 곳곳에 노력과 고민이 녹아있다. 가령 관련법규를 지키면서 환경을 지키고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도록 편리성도 충족시키면서 경제성도 충족시키고 제품의 내구성과 A/S를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수 많은 시행착오가 자산으로 축적되어 있는 가장 이상적인 방식의 업소용음식물처리기다.

특히, ‘일체형으로 부숙-분해-기화까지 가능하게 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일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다’고 김석찬 대표는 회상하며, "하이브리드 부숙분해방식의 개발에서 상용화까지 정말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업소용음식물처리기의 매력은 바로 사업장의 음식물처리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아닌 제로화 하는 것이다.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여 음식물처리도 편리하고 청결하게 자가처리하고 매달 지출하는 처리비 지출도 아예 하지 않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식업계와 병원, 학교 등 많은 업계가 힘든 상황이기에 크리미크몬의 업소용음식물처리기 장기렌탈 시행은 공공기관, 학교, 군부대, 의료시설 등에서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