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 취득 교육 제공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 취득 교육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부에서 정식 평가 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기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내달 07월 14일까지 2021년도 2학기 2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부터 전문학교 졸업자까지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취득할 수 있다.

미래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현대 사회 속에서 취약 계층에게 일어날 수 있는 어려움을 사회복지학 및 사회과학 전문 지식으로 돕는 역할을 하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해 이수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부터 전문대 졸업자까지 누구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자격증 소지 후에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이나 학교, 병원, 기업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의 자격 기준에 의거하여 사회복지학 전공교과목과 사회복지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사 학위를 취득한 경우에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고졸 학력자 또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부족한 학점을 충족하고 합격을 준비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란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모두 이수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유의해야 할 사항은 학점은행제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에 제한이 있다는 것이다. 연간 인정 제한 학점은 최대 42학점이며 학기당 인정 제한 학점은 24학점이다. 학점은행제 제도와 관련된 교육 계획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습플래너를 통해 제공받아 볼 수 있다. 학습플래너는 개개인들에게 맞춘 자격증 취득 플랜과 시간표 등을 계획해 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자격증 취득을 진행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교육 중 이론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터넷 강의가 처음인 초보자들도 쉽게 이론수업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원격지원서비스를 준비했다. 수강생들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며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강의를 빠트리지 않고 이수할 수 있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는 사회복지사 2급 실습을 이수하기 위해 선수 과목 이수가 필수이기 때문에 이론에 대한 교육을 먼저 받아보아야 한다.

실습 교육에서는 실무를 중심으로 교육되기 때문에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다. 특히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07년 설립 이후로 교육 패러다임에 맞춘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거쳐간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노하우와 교육 커리큘럼이 제공받을 수 있다.

자신의 스펙이 중요해진 시대에 사회복지사 2급과 같은 개인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자격증은 학생부터 중, 장년층에게까지 인기가 상당하다. 정부에서도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 방침을 언급한 바 있어 앞으로의 전망이 더 밝으리라 예측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에서는 교육 이수 뿐만 아니라 특별 장학제도를 이용하여 수강생들의 학비 부담도 낮추고 있다. 이런 사회복지사 2급 취득과정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카카오톡이나 야간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