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무료강의’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방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자기계발 무료강의’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방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에서 다양한 심리치유기법을 통해 불면증, 기면증 등의 수면장애 극복하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 긍정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을 포함한 61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나이·지역·전공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 시 누구나 강의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습자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하여 경제적인 부담없이 학습에 몰두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각종 스트레스 및 사고 등으로 심리적인 불안감이 발생하여 수면부족증상을 겪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자신과 주변 사람의 정서안정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을 전했다.

불면증은 충분한 수면조건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장기간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증상으로 이는 갱년기불면증과 임산부불면증이 존재하며, 일상생활에 만성피로와 무기력증이 발생하거나 수면마비(가위눌림 증상)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다양한 불면증원인이 있으며, 이는 집중력 저하로 여러 사고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어 최근 많은 이들이 불면증 자가진단테스트를 거치거나 수면센터와 심리상담소를 방문하여 다양한 치유를 받고 있다.

또한 과다수면증을 비롯한 렘수면행동장애의 유무 확인을 위해 수면다원검사를 받고 있으며, 수면장애 원인 중 하나인 심리증상 치유에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각종 심리증상 치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그중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치유를 활용하여 불면증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치유를 활용하여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개선을 돕고,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색채를 통한 명상하는 법과 그림심리테스트로 내담자의 불안장애와 강박증증상 극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로 조현병초기증상과 망상장애(편집증증상) 개선에 유용하며,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과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의 힘 교육으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대인기피증 극복에 활용될 수 있고,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원예를 이용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공황장애와 각종 기분장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 집중력 높이는 법으로 초등·성인ADHD증상과 틱장애 등 학습장애 치유에 활용되는 아동심리상담사와 독서지도사자격증, 임신초기불면증 상담에 도움이 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 치유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노인의 치매초기증상과 안면인식장애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종류도 있다.

앞서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자기개발과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다. 이는 취업준비생, 전업주부, 중년 직장인을 비롯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많은 이들이 교육원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수면카페·클리닉, 부부상담클리닉, 심리상담센터 등 다양한 상담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더불어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 복지시설 업무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업무능력 향상에도 활용될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 또는 노후대비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참조 및 대표전화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