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강은실 창원변호사사무실에서 말하는 이혼전문변호사의 중요성
[법률] 강은실 창원변호사사무실에서 말하는 이혼전문변호사의 중요성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7.0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강은실 변호사
사진 = 강은실 변호사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현재 우리나라 민사소송의 70%가 나 홀로 소송을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법률정보에 대한 접근이 쉬워지고 소액사건의 경우 값비싼 수임료를 지급하는 것보다 법률 정보를 활용하여 나 홀로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한 이유다.

하지만 당사자가 주장에 대해 사실 입증을 해야만 하는 변론주의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요구 된다.특히 이혼소송에서는 재산분할 청구소송을 위해 본인의 재산형성 기여도를 입증해야 하며 양육권과 양육비소송에서도 적정 양육비를 책정하기 위한 절차가 필요하다. 상간자 소송처럼 배우자의 외도사실과 상간자가 상대방이 기혼자임을 알고 있었음에도 만남을 지속했다는 증거 사실을 입증해야 하는 경우나 위자료 청구소송에서도 법률상담을 진행해 줄 수 있는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간통죄가 폐지되면서 상간녀, 상간남 소송 등으로 배우자의 외도 상대에게 형사 처벌은 할 수 없게 되었지만, 위자료청구와 같은 민사상 손해배상은 청구할 수 있다. 법률사무소를 통한 이혼상담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이성적으로 소송을 진행할 수 있는 가사변호사의 역할이다. 이혼변호사의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통해 배우자의 은닉재산을 포함한 모든 보유 재산을 정당하게 분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법정에서는 결혼 생활 중 재산 취득 경위와 재산을 어떻게 보존하고 증액하였는지를 살피게 되는데, 특정 직업이 없는 전업주부라 하더라도 가사와 양육을 통해 배우자의 경제활동을 얼마나 보조했고 자산을 어떻게 관리했는지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논리 있게 입증해 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변호사를 통한 사실확인에 초점을 잡고 소송을 준비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창원변호사사무실의 강은실 변호사는 가족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이혼전문 여자변호사로 이혼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산분할이나 상대방과의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 줄 뿐만 아니라 이혼 이후에 의뢰인의 삶과 자녀들의 미래까지 생각하는 민사호사로 변호사상담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혼 이후에도 분쟁이 남지 않도록 열정을 다 하는 변호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