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1365·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및 복지 관련 자기계발과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1365·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및 복지 관련 자기계발과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및 복지로·복지넷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과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 문화복지사 과정을 포함한 61과정의 자격증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취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취업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끊임없이 자기개발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 체계적 교육과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특히 자원봉사자,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 누구나 무료지원 신청이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 신청’의 대상자는 나이, 직업,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해당되며,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기존 90만원 수강료가 0원으로 자동 조정되어,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어 학습 비용에 부담을 덜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교육원에서 추천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내담자의 심리적 접근 방식의 이해와 상담에 목적에 있으며, 문화복지사자격증은 문화복지에 관련된 체계적인 교육으로 복지 분야 업무,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업무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보육 분야 관심자를 위한 자격증 추천과정인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베이비플래너자격증,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발달센터 관련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발달평가지도사자격증,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다양한 심리검사·테스트 도구 활용을 기반으로 하여 취업컨설팅에 유용한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최근 불거지는 학교폭력상담에 초점을 맞춘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과 인성지도사자격증, 취준생의 면접 기술을 통해 채용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사회 초년생의 빠른 회사 적응과 사무직 학습을 배워볼 수 있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마케팅 관련 학습을 구체적으로 배워보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 외에 힐링센터 및 직장인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에 활용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방과후학교 강사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각 지역 내 체험프로그램 활동에 유용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와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취미생활 추천을 찾는 이들에게 권장되는 플로리스트전문가,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교육 분야 추천 과정으로는 영어 회화를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와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중국어 발음 학습을 위한 초등중국어지도사, STEAM 교육 활성화에 특화된 코딩교육지도사와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올바른 역사 인식 교육을 배워보는 한국사지도사와 세계사지도사자격증, 독서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온라인 자격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 취득이 가능해 자기소개서, 취업 이력서 양식에 기재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미래유망자격증, 전망 좋은 주부자격증과 40·50대 노후대비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교육원 홈페이지는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와 유사한 취업정보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다양한 일자리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문화센터 구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한편 맞춤형복지포탈, 공무원 맞춤형복지, 복지로 산후도우미를 비롯하여 국군복지단 등의 정보를 찾고 있거나 취업성공패키지와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신청 관심자도 교육원의 무료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