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집 창업 ‘토마토김밥’ 물류 및 생산관리 시스템에 집중
분식집 창업 ‘토마토김밥’ 물류 및 생산관리 시스템에 집중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7.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음식점 운영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결국 메뉴 구성력이다. 좋은 메뉴 구성을 이루기 위해서는 식자재와 체계화된 물류가 뒷받침돼야 한다.

‘토마토김밥’은 자체 물류센터 및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국 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자체 물류센터와 ERP 시스템을 갖춘 ‘토마토김밥’은 특화된 자체 생산 공장 확보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재료 생산과 공급이 이뤄진다. 분식집은 메뉴가 다양하지만, 퀄리티나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깨는 동시에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신뢰감을 전해준다.

사진 = 토마토김밥 제공

냉장, 냉동 탑차를 이용한 콜드 체인 배송 시스템은 늘 신선한 원, 부재료 공급의 핵심이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도 식재료 손상 없이 최상의 상태로 각 가맹점에 공급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토마토김밥’은 차별화된 맛과 제품 경쟁력을 선보이게 됐다. 오랜 기간 안정적인 고객 확보와 수익 창출의 가장 효과적인 포인트로 자리한다.

‘토마토김밥’의 차별화된 물류 시스템과 이를 바탕으로 인정받는 메뉴 경쟁력이 안정적인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은 ‘2020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자료를 통해 증명된 바 있다.

체계적이며 차별화된 물류 시스템과 이를 통한 고객 유입과 함께 본사의 뒷받침도 한 몫 하고 있다.

관계자는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석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오픈 홍보물&매장 오픈 홍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업종변경(동일업종) 특별 지원, 식기세척기 또는 야채절단기 무상지원 등의 신규 창업 시 특별혜택이 주어진다"며 "분식집창업 브랜드 그 이상의 효율성과 운영 안정화, 지원 등을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