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공단모, 공기업 취업 대비 NCS 무료인강 선봬
네이버카페 공단모, 공기업 취업 대비 NCS 무료인강 선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공단모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네이버카페 공단모(공기업NCS를 단기간에 준비하는 모임)이 공기업 NCS 시험 대비 무료인강을 선보이고 있다.

공단모는 체계적인 공기업채용준비를 돕기 위해 NCS 전문가인 박성현 교수를 섭외했다.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 시험으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직무능력검사이다.

이에 공단모에서는 NCS교재를 기반으로 한 이러닝수업을 제공해 기본적인 문제부터 고난이도 문제까지 풀어내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박 교수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고득점을 위해 △응용수리 △자료해석 △명제추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의사소통까지 영역별 빨리 푸는 법을 다룬 수업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시간을 과하게 투자하게 되는 추리영역은 즉해법을 통해 최대 30초 내로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들은 참과 거짓 진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박 교수만의 노하우를 터득해 정답을 빠르게 캐치하여 다음 문제로 넘어갈 수 있다.

또한 공단모는 실수가 많은 응용수리 과목 꿀팁도 공개하고 있다. 같은 유형의 문제에 대입 가능한 공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지문을 모두 읽지 않고 순서를 찾아내는 법, 어림계산으로 자료를 빠르게 해석하는 법, 근사치를 활용하여 필요 없는 정보는 빠르게 스킵하는 법, 특정 유형의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정식 등 적은 시간을 투자해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는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어 수험생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NCS필기시험 준비할 수 있다.

한편, 공단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 후 교재를 구매하는 누구나 NCS무료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운영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농협, 한국관광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 여러 공기업종류 관련 취업정보는 물론 공기업연봉순위, 공기업사무직, 면접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