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기도 버스 승무사원 채용박람회, 8월 13일 킨텍스서 개최
제2회 경기도 버스 승무사원 채용박람회, 8월 13일 킨텍스서 개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7.2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캡쳐/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사진캡쳐/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경기도 버스산업을 이끌어 갈 구직자들을 위한 제2회 경기도 버스 승무사원 채용박람회가 오는 8월 13일부터 이틀간 경기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1층 6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내 버스 업체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또는 취업희망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보다 빠른 취업의 길로 안내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된다.

박람회에서는 버스 업체별 취업설명회와 취업자 생생후기 토크, 취업컨설팅, 현장면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버스 업체별 취업설명회에서는 경기도에 자리잡고 있는 대표 운수사들이 취업희망자들을 위해 자사의 정보는 물론 적합한 인재상과 자격 등을 다양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더불어 취업자 생생후기 토크에서는 버스 업체 취업에 성공한 취업자들의 근무, 업무 이야기 등 추후 취업희망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시 도움울 줄 수 있는 조언을 할 계획이다.

또, 취업컨설팅 시간에는 경기도와 버스 업체, 유관기관 등이 직접 취업희망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전망이며, 현장면접을 통해 박람회장에서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길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박람회장에는 교통안전체험 시뮬레이터와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경기도 버스업체 승무사원으로 취업하고 싶은 희망자는 누구나 박람회에 참여 가능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할 시 취업과 관련해서 더욱 수월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취업박람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이 후원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