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센터 큐넷·워크넷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 스펙업 통해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센터 큐넷·워크넷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 스펙업 통해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원격평생학습기관인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큐넷, 워크넷 등 국가자격증 취득 및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스펙업을 도울 수 있는 사무행정전문가, 마케팅기획전문가, 심리상담사를 포함한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다른 조건 없이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시험응시료를 포함한 강의 수강료를 전액면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의 취지에 대해 코로나로 어려워진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 향상과 차별화된 스펙업, 자기개발을 돕기 위한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누구나 전문지식 없이도 수강 가능한 취업성공 무료교육패키지를 통해 경력단절여성과 직장인, 취업준비생을 포함한 많은 이들의 (재)취업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강의 이수 후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동시취득이 가능한 통합교육과정으로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를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아볼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원의 온라인강의는 전공과 직업,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워볼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도 타 과정에 대한 무료교육 추가지원 혜택과 더불어 한 달간 복습강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 한다. 또한 취업활동을 돕기 위해 커리어넷, 크레딧잡과 같은 기업·취업정보를 확인 가능한 구인구직사이트를 자체운영 중에 있어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취업준비생의 면접실전에 활용 가능한 교육원의 자격과정 중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대인관계능력 강화를 도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면접 시 자기소개를 위한 태도와 발성연습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남자·여자면접복장을 비롯한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자신감향상에 활용 가능한 퍼스널컬러전문가자격증 교육과정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기업경쟁력 및 자기계발에 유용한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은 PPT템플릿 잘 만드는 법을 비롯해 SWOT분석 예시와 같은 마케팅 관련 학습을 배워볼 수 있으며, 직장 내 직무능력강화에 활용 가능한 리더십전문가자격증, 기본적인 사무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은 사회초년생의 직장·사회생활 적응을 돕는 대표적인 자격증 과정이다.

더불어 보육교사·사회복지사자격증과 같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과 베이비시터, 아이돌보미 서비스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스펙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은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의 업무 시 상담업무 역량강화에도 활용할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 노후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개설된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은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요양보호사·간호조무사자격증 취득자의 자기계발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과정 중 하나이며, 롯데마트·현대백화점문화센터와 같은 다양한 문화센터 업무 관심자를 위한 과정으로 미술활동 교육을 지도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다.

이 외에도 대중화되어가는 인스타 글씨체, 손글씨 연습의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과 드라이플라워 제작관련 교육의 플로리스트자격증은 창업마케팅과 경영전략을 배워볼 수 있는 창업상권분석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활용하기 좋은 자격증 과정이다.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과 같은 취업활동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운영 중인 취업정보사이트에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원시설, 노인복지센터와 노인주간보호센터와 같은 복지시설을 비롯하여 여성인력개발센터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무료교육’ 중인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을 통한 대표전화 1:1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