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스트레스 해소법·테스트 활용해 PTSD·화병증상 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스트레스 해소법·테스트 활용해 PTSD·화병증상 장애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사진 = 국제자격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법과 스트레스 테스트를 활용해 PTSD, 화병증상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긍정심리상담사 등 62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최근 과도한 업무와 학업, 대인관계 등에서 오는 어려움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회복을 돕고 긍정적인 동기부여 및 자극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지원 중에 있다고 전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자동으로 강의 수강료를 포함한 시험응시료가 전액 면제되며, 자격증 취득 후에도 타 과정에 대한 추가 무료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 이수 후,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동시 취득이 가능하고, 교재와 시험예상문답 또한 무료로 제공 중에 있어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란 사고나 자연재해 등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한 후 발생할 수 있는 심리증상을 뜻하며, 후유증과 같이 강박적인 사고와 행동을 보이는 강박증증상, 스트레스와 불안, 긴장 등으로 인한 공황장애 증상을 동반하거나 충동조절장애, 우울증 등 기분부전장애를 비롯한 집중력저하와 같은 인지기능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어 스트레스지수테스트, 인지행동치료와 심리상담을 활용해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특히 심리안정을 도모하는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는 ‘국제자격검정원’의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워볼 수 있어 스트레스 받을 때 발생하는 분노조절장애와 화병(홧병)증상 개선에 활용되고,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외상후 스트레스로 인한 강박장애와 범불안장애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스트레스성공황장애 극복에 유용한 인지행동치료기법을 교육 중에 있다.

추천 자격증으로 온라인을 통해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MBTI성격테스트를 비롯해 커플·연애심리테스트, 우울증테스트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 모음 관심자를 위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MMPI,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 관련 학습 및 심리증상 분석방법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 색깔·그림심리테스트와 퍼스널컬러테스트를 활용하는 색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노후·미래유망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주변에서도 쉽게 활용 가능한 음악과 원예 등의 매개체를 통해 스트레스성위염, 장염 등의 증상과 두통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스트레스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 교육으로 스트레스성폭식과 같은 섭식장애(식이장애) 개선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연령별 심리상담사자격증으로 스트레스해소장난감을 활용한 놀이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ADHD·틱장애와 소아강박증 완화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사춘기증상 자녀의 게임스마트폰중독 증상개선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파킨슨병·치매증상 예방 및 성공적인 노화로 이끌어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으며, 이를 포함한 62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지원 중에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다.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의 취업활동 시 활용 가능하고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와 같은 사회복지시설 업무역량 강화를 비롯해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보니 보육교사·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무료수강 지원받을 수 있는 62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대표전화 1:1 상담문의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