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음악심리상담사·안전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한국사이버진흥원, 음악심리상담사·안전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8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사회복지기관,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글쓰기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음악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5-002124)다.

정신적 신체건강을 복원, 유지, 향상시키기 위해서, 음악을 통해 행동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켜 주는 교육이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노래 심리치료, 음악치료악기 등 이 모든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인강을 청취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안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3747)의 교육내용을 보면 자연재난태풍안전, 자연재난황사산사태안전, 자연재난지지안전, 자연재난지진해일안전 등 있다. 안전교육이란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요소로부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사고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여 사고율을 낮추고 사고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여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안전분야 쪽으로 구직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