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주방1번가, 제8회 한식의 날 대축제 '세계한식요리경연대회' 서울시장 특별상
공유주방1번가, 제8회 한식의 날 대축제 '세계한식요리경연대회' 서울시장 특별상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7.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공유주방1번가 제공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지난 23일 제8회 한식의 날 대축제 ‘세계한식요리경연대회’에 일반부 단체팀으로 공유주방1번가 B2B 파트장 김상준, 박병훈 한식 명인, 정성식품 안영일 대표 등이 참가하여 서울시장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대한민국한식협회에서 주관한 제8회 한식의 날 대축제 ‘세계한식요리경연대회’는 한식의 날을 맞아 ‘한식을 문화로, 세계로, 미래로!’라는 표어를 내세워 한식이 세계인의 먹거리와 대한민국 농축수산물 유통 활성화 및 세계음식의 한 축으로 성장하기 위한 원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의 숙련기술개발과 기능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며 우수한 숙련기술인의 발굴 및 세계진출로의 발판을 마련, 사기진작과 근로의욕 고취 등에 목표를 두었다. 또한 세계한식요리경연대회를 통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및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관광객과의 문화 소통으로 한식 활성화, 한식 기술교류, 한식의 세계화, 산업화에 역할을 분담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서울시장 특별상을 수상한 공유주방1번가 B2B 파트장 김상준은 “세계한식요리경연대회를 통해 한식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공유주방을 통한 지속가능한 배달전문점 운영과 더불어 잠재력 있는 외식창업자들을 발굴하고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