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무료교육' 외상후 스트레스 불안장애·여성갱년기증상 검사 및 나비효과 공부 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교육' 외상후 스트레스 불안장애·여성갱년기증상 검사 및 나비효과 공부 심리상담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심리교육협회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심리교육협회는 공황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의 범불안장애증상 및 여성갱년기증상의 심리안정기법 및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긍정심리상담사, 외상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62종 자격증종류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 회원가입만 해도 조건 없이 3과정까지 전액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이벤트 취지는 대인관계 스트레스, 코로나블루로 인한 우울증, 공포증증상 등의 불안장애종류 예방 및 극복방법을 배워보고자 하는 이들과 갱년기로 우울감을 느끼는 남자, 여자들의 스트레스해소법과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우울증초기증상을 예방하고 주변에 심적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도록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강의는 4~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해 촬영된 최신강의가 제공되며, 스마트폰으로도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며, 강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1:1로 질의응답이 가능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을 높이는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 다운로드하면 된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는 트라우마 라고도 칭하며,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극심한 스트레스(정신적 외상)를 경험하고 나서 발생하는 심리적 반응으로 이런 외상들은 대부분 갑작스럽게 일어나며, 경험한 사람에게 심한 고통을 주고 일반적인 스트레스 대응능력을 압도한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서 마음이 불안할 때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마음이 약해서 그렇다. 이겨내려고 노력을 안 한다 식의 비난은 절대 금물이며, 들어주고, 공감해주고, 용기 낼 수 있도록 도움 주는 것이 필요하며, 자가진단을 통해 이상 징후가 느껴진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심리상담센터 심리치료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 될 수 있도록 참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심리교육협회에는 트라우마 외상을 경험한 이들의 심리치유 개선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수면장애(입면장애, 섭식장애)의 불안증 등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미술활동을 통해 좌뇌우뇌발달, 감정표현 및 심리치유의 미술기법을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그림심리검사, 색채심리학을 활용하여 심리안정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과 우울증테스트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 및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분석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외상 후 격분장애, 분노조절장애(충동조절장애)증상의 개선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도 개설되어 있다.

긍정적 믿음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인 플라시보효과, 피그말리온효과를 활용해 긍정의 나비효과를 불러와 심리안정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기초이론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학대 정서기분장애와 대인관계 등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에 도움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도 인기 과정이다.

아스퍼거장애, 모래·만다라놀이 프로그램을 활용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공부잘하는법, 공부자극 및 집중안될 때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도 있다.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원활한 군 생활을 돕는 군 병영심리상담사자격증, 반려식물을 활용한 원예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성심리상담사자격증 등 62종 자격증 종류 중 3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되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의 취업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이에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증상과 스트레스성 (장염)위염증상 및 두통 등의 심리적 부담감을 느끼는 이들과 마음이 불안할 때 심신안정을 요하는 이들과, 아기 강아지 분리불안장애 아동, 하지불안증후군 등의 심리치유와 색칠공부, 워크넷 직업심리검사와 직업적성검사에 관심있는 심리학과, 상담학과 전공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