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문화누리·국민행복·아이사랑카드 등 없이도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문화누리·국민행복·아이사랑카드 등 없이도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문화누리카드, 국민행복카드 및 아이사랑카드 등의 국비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직업능력에 대한 자기계발과 함께 취업에 도움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62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선택 가능한 강의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이다. 학습자는 스마트폰과 PC로 어디에서든지 약 4~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교안·시험예상문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전업주부, 중장년층도 시간에 부담 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이번 무료지원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비싼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로 인한 개인사정으로 고민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자기개발과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이에 경제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자격증 공부에 도전할 수 있고, 취득 후 원하는 분야에 전문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했다.

문화누리카드는 차상위계층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사용처 및 가맹점의 이용 혜택을 지원하는 카드를 뜻한다.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카드는 정부차원에서 제공하는 사회서비스,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등에 해당하는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직자·근로자의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활동을 위한 고용노동부 청년내일배움카드 등이 있다.

앞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업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유창한 의사소통능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스피치지도사 과정과 함께 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이를 취득할 경우 심리상담에 필요한 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의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또한 다른 분야의 취업을 준비할 때 면접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 외에도, 내담자 연령별 특성에 맞는 심리상담에 활용되는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예술 활동에 흥미를 가진 사람은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 시 음악과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정서불안을 가진 이들의 심신안정을 돕는다.

교육원에서는 심리분야 뿐만이 아닌 교육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개설하였다. 방과 후 강사나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 활동에 도움 주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올바른 독서습관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학습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는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아동의 스스로 학습을 통한 영어공부혼자하기와 파닉스 교육에 관련된 초등영어지도사, 유아영어 관련 교육으로 동화책 읽어주기 등을 교육하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초등학교 방과후교육으로 유아 기초중국어와 중국어회화방식을 지도하는 초등중국어지도사, 몬테소리교구와 엄마표미술놀이 등의 가베교구를 활용하는 가베지도사자격증 과정 등이 있다.

최근 개설되고 있는 전문가 과정은 인기있는 자격증으로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퍼스널컬러테스트와 진단을 통해 여름, 겨울 등 계절의 쿨톤웜톤테스트를 알아보는 퍼스널컬러전문가, 사무직, 행정학과 관련 행정업무와 인사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사무직자격증인 사무행정전문가, 경영학과, 경제학과 관련 경영지도사 등의 마케팅 관련 광고와 캠페인 등에 대한 전문가과정인 마케팅기획전문가를 포함한 62종 자격증종류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여 스펙업에 힘쓰는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여성 및 직장인에게는 재취업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끝으로,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더 넓은 취업 범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상담문의는 홈페이지 게시판, 카카오톡을 비롯한 대표전화문의 등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