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간호사·간호조무사와 물리치료사 의료분야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간호사·간호조무사와 물리치료사 의료분야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13 0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청등록 원격평생학습기관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분야 업무 관심자의 취업 및 역량강화를 도울 수 있는 62종의 다양한 심리상담사, 지도사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지원 이벤트의 취지는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진 취업의 문턱 완화와 움츠린 구직활동의 촉진을 돕기 위한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 관계자는 전공이나 지식,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수강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비롯해 업무전문성 강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자동으로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포함해 교재와 시험예상문제까지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교육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는 100%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 관계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점과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하거나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취업, 창업 시 활용할 수 있어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희망하는 직장인과 대졸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노후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간호조무사는 간호학 전공대학 또는 간호학원에서의 일정기간 교육이수 후 국시원의 국가고시에 합격하여 간호조무사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뜻한다. 이는 간호사와 더불어 의료관련 지식을 보유함으로써 요양원과 병원, 보건소 등 의료분야 구인구직, 취업활동이 가능하다.

물리치료사 또한 국시원의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물리치료사면허증을 취득한 사람을 뜻하며, 간호조무사와 물리치료사의 업무수행에는 환자와의 소통과 공감, 이해력 등의 능력이 중시 되고 있어 이와 연관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커뮤니케이션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활용 가능하며, 외상후 스트레스(PTSD)와 트라우마의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의료분야 업무 전문성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물리치료사·간호사자격증 취득 및 간호조무사교육과정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자기계발을 위한 유망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원의 추천 자격증으로 최근 개설된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교육과정은 연령별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함께 취득할 경우 활용범위를 넓힐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보육교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업무 활동 시 치유프로그램 기획과 전문성 강화에도 활용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대인관계 형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향상에 효과적인 스피치 전문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아동, 요양관련 복지시설 업무를 준비하는 이들의 전문성 향상을 돕는 문화복지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활용해 면접 준비 자신감 키우기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포함한 62종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 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모든 자격증 과정은 간병인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전문지식 습득을 통한 업무능력 역량강화에 활용하거나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취업 및 창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지원 중인 62종 자격증 온라인강의 외에도 자격증 취득 후 타 과정에 대한 추가적인 무료교육 혜택과 한 달간의 자유로운 복습강의 수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습자의 편의를 위해 1365·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관련 정보와 전국의 구인구직, 채용공고를 확인해볼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자가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밤톨 2021-07-16 12:34:16
간호조무사는 학원다니고 자격증을 취득하는거에요 간호대학교가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