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검사 무료교육' 파킨슨병·치매초기증상·전조장애 예방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MBTI검사 무료교육' 파킨슨병·치매초기증상·전조장애 예방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파킨슨병·치매초기증상과 다양한 전조증상의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를 포함한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교육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 뇌졸중증상 등 노인성 질환들이 사회적 문제로 크게 부각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지속으로 고립된 노인들의 우울증 호소가 높아짐에 따라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노인들의 외로움 해소를 위한 심리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문가 양성을 돕는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듣고 싶은 강의 수강신청 완료하면 자동으로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 교재까지 전액면제로 지원된다. 더불어 ‘사회교육중앙회’를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학습 후 1급과 2급 동시취득이 가능한 통합교육과정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치매란 기억력 저하와 더불어 언어능력, 지각능력 등의 손상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생기는 증상으로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어르신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들고 우울증초기증상 및 초기치매증상의 발병을 높이는 요인이 증가하자 치매테스트·자가진단을 비롯한 검사진단과 치매예방법,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러한 치매증상 예방을 돕는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특히 인지자극활동을 통해 인지능력 향상과 더불어 알콜성·혈관성치매 등 각종 치매예방에 활용 가능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치매예방놀이·게임 등을 통해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중년우울증 완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대표적이다.

또한 HTP검사, 미니어쳐만들기와 보테니컬아트 등 미술활동을 통해 심리안정을 찾아줌으로써 다양하게 발생하는 우울장애 예방과 인지행동능력강화에 활용 가능한 미술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을 활용해 우울증으로 인한 불면증,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접근성이 용이한 매개체로 인기 있는 자격과정 중 하나이다.

더불어 대상포진·당뇨초기증상 등 노화로 인한 각종 심리적위기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과 긍정의 힘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치매전조증상을 유발하는 노인우울증 증상완화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으로 인한 공황장애초기증상 및 조현병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다.

추천 자격증 과정으로 MBTI S N·T F의 차이, 궁합과 같은 MBTI성격테스트을 비롯해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 MMPI 등 다양한 심리검사·테스트를 활용해 심리증상을 진단 및 분석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대인관계문제와 스트레스 완화와 심리적 문제 완화상담에 활용 할 수 있어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웩슬러지능검사와 다면적인성검사를 비롯한 종합심리검사(풀배터리검사)를 알아보고 있는 학부모를 위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진로적성검사, 직업심리검사를 알아보고 있는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다양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교육 중에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를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기재가 가능하고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하거나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및 부부상담클리닉 취업, 창업에 활용 가능해 경력단절여성과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무료교육 지원 중인 61종 자격증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유선을 통한 전화상담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